2018경제전망 세미나, 제 54회 코참포럼 개최
2018경제전망 세미나, 제 54회 코참포럼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2.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는 호치민투자자협의회 SLF(Saigon Leaders Forum)와 무역협회(Korea International Trade Association)공동으로 지난 11월 28일(화) 팰리스 호텔에서 제 54회 코참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신한은행과 신한 베트남은행의 주관으로 한국 신한은행의 전문 애널리스트와 이코노미스트를 직접 초빙하여 코참회원사와 진출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및 베트남경제, 한국과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 환율전망을 주제로 2018년 상반기 경제를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투자자산전략부의 조재성 부장은 글로벌 경제와 관련된 각종 경제, 정책 이슈들을 총괄하여 2017년 경제를 리뷰하고, 통화정책, 경기/물가/자산가격 등 다양한 측면을 바탕으로 2018년 글로벌 경제에 대한 전망을, 1. 신흥국 주도의 안정적인 성장세, 2. 구조적 소비확장에 따른 성장, 3. 선진국, 신흥국 소비자물가 동반상승 이라는 큰 그림으로 설명하였다. 아울러, 세계 경제의 다양한 대내외 환경을 분석하여 “외환, 주식, 채권, 상품” 등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였다.

베트남경제 전망 섹션에서는 (강사 : 경제광 연구위원, 신한은행 투자자산전략부) 2017년 베트남 경제 리뷰 후, 1. 해외로부터의 성장기회 확대, 2. 중산층의 성장과 내수 활성화, 3. 구조개혁의 진전과 정책 지원 강화라는 3가지 큰 이슈를 통해 2018년 베트남의 경제, 금리, 환율, 부동산 전망에 대해 임팩트 있는 설명을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세 번째 섹션인 한국과 베트남 부동산 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강사: 최성호 팀장, 신한은행 부동산 투자자문센터) 강의 에서는 2018년의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최근의 투자 트렌드인 “미래 가치 투자전략”을 소개, 실제 가치투자를 통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재치 있는 퀴즈를 통한 선물전달로 참가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 환율 전망과 관련하여 (강사 : 최진호 이코노미스, 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 2017년 글로벌 환율시장의 동향을 살펴보고 베트남의 바스켓 환율제도를 바탕으로 2018년 베트남 환율(USD/VND)전망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제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