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베트남 최저임금 인상안 발표
2018년 베트남 최저임금 인상안 발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2.2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월 1일부터 노동 계약직 근로자의 최저 임금이 2백 76만 동-3백 98만 동/월의 적용을 받는다.

최근 베트남 정부는 노동 계약 하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최저 임금 수준을 규정한 법령(141/2017/ND-CP)을 발표했다. 새로운 최저 임금은 작년보다 약 18만 동-23만 동 가량 상승했다.

적용 대상은 노동법 조항에 따라 노동 계약으로 근무하는 노동자들이 소속된 다음과 같은 조직과 기관 모두에 해당된다.

기업법에 따라 관리 및 운영 중인 사업체, 협동조합, 노동 계약 하에 노동자를 고용하는 베트남의 개인 및 기타 조직, 외국 기업 및 단체 등이 이 시행령에 모두 해당된다.

2018년 1월 1일 현재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적용되는 지역 최저 임금은 다음과 같다.

지역 I : 3,980,000 VND/월
지역 II : 3,530,000 VND/월
지역 III : 3,090,000 VND/월
지역 IV : 2,760,000 VND/월

이에 해당되는 지역은 규정된 지역(도시 행정 구역, 시골 구역, 지방 및 도시) 최저 임금 수준을 적용해서 지급해야 한다. 기업이 다른 지역의 최저임금 수준이 다른 지리적 지역에서 사업하는 사업장 또는 지사를 가지고 있는 경우, 지사 또는 지회는 해당 지역의 지리적 영역에 규정된 지역 최저 임금 수준을 적용해야 한다.

최저 임금 수준이 다른 지역에 위치한 산업 단지 및 수출 가공구역에서 운영되는 기업의 경우, 가장 높은 지역의 최저 임금 수준에 따라 일괄 적용된다.

이름 변경 또는 분할로 지리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은 지리적 영역에 따라 최저 임금을 일시적으로 적용해야 한다. 이름 변경 또는 새 규정이 정부에 의해 발행 될 때까지 분할 적용해야 한다.

지방에서 운영 중인 기업은 지리적 지역에 따라 최저 임금을 적용하되, 최저 임금 다른 한 지역 또는 여러 지역에서 새롭게 설립된 지방 도시인 경우 해당 지역의 도시에 대해 규정된 지역 최저 임금 수준이 적용된다.

기업과 근로자에 대한 기준으로 가장 낮은 수준 이상의 최저 임금이 규정된 지역은 정상적인 노동 조건에서 일하는 노동자에게 지급되는 임금을 포함하여, 합의 및 지불된 이달의 전체 근로 시간과 완료된 노동을 기준으로 하여 다음 사항을 보장해야 한다.

규정에 따라 직업 훈련을 받은 노동자를 필요로 하는 지역은 최저 임금보다 최소한 7% 이상 높게 지급해야 한다.

이 법령에 규정된 지역 최저 임금 수준을 적용 할 때, 근로자가 초과 근무를 할 경우 기업은 임금 체계를 폐지하거나 축소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야간작업, 독성 업무, 힘든 조건에서 일하면서, 노동법에 따라 유해한 기타 노동 상황에서 수당, 기타 추가 사항, 보조금, 보상은 단체 교섭 협약 또는 기업의 조건 근로 계약서에서 합의 된 대로 기업이 지불해야 한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