쩌라이(Chợ Rẫy) 병원 식스시그마(Six Sigma) 국제인증 획득
쩌라이(Chợ Rẫy) 병원 식스시그마(Six Sigma) 국제인증 획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2.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쩌라이(Chợ Rẫy) 병원이 베트남 최초 식스시그마(Six Sigma) 국제 인증을 받았다.

지난 11일 미국 웨스트가드(Westgard) 품질관리센터는 호치민시 쩌라이(Chợ Rẫy) 암병원의 식스시그마(Six Sigma-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법)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쩌라이(Chợ Rẫy) 병원에 따르면 병원의 임상 분석검사실은 항상 검사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피크 시간대에는 어마어마한 수의 검사를 감당해야 한다.

검사 결과를 임상 결정의 70%에 가까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확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것도 작지 않은 문제다.

이에 쩌라이(Chợ Rẫy) 병원은 효과를 최대화하고 검사 결과를 긴밀히 하기 위해 국제표준(ISO 15189) 인증서를 획득하고 식스시그마(Six Sigma)를 적용했다. 이는 전 세계 각국에서 널리 쓰이는 국제수준의 방법이기도 하다.

이 방법을 적용하고 1년 후인 오늘날 쩌라이(Chợ Rẫy) 병원은 병원 내 75%의 검사에 적용 중이며, 오류 발생은 100만 번에 3, 4번 정도다.

또한 식스시그마(Six Sigma) 적용을 통해 병원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의 30%를 절약하는 효과를 봤다.

스텐 웨스트가드(Sten Westgard), 웨스트가드(Westgard) 품질 관리 센터 사장은 “식스시그마(Six Sigma)는 효율, 서비스, 프로세스,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쓰이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임상 분석검사에서 식스시그마(Six Sigma)는 거의 정확한 검사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식스시그마(Six Sigma)는 오류 감소 비율에 따라 6단계로 나뉜다. 식스시그마(Six Sigma)를 적용한 임상 분석검사는 오류 발생이 최소화되는데, 앞서 말한 오류 발생 100만 번에 3,4번은 거의 99,99966%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수치이며, 이 검사 결과를 통해 환자들은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웨스트가드(Westgard) 품질관리센터의 인정을 받은 식스시그마(Six Sigma) 기술 적용 병원은 전 세계 50곳이다.

[베트남통신사_딘항(ĐINH HẰ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