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랏의 생태농업관광, 그린박스(Green Box)
달랏의 생태농업관광, 그린박스(Green Box)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1.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랏은 드넓은 고원지대가 광활하게 펼쳐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연중 평균기온이 우리나라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한 기후를 자랑한다.

서늘하고 청명한 날씨 덕분에 화훼류와 각종 농산물이 풍부한 베트남의 대표 농업 도시라 할 수 있다.

앞서 달랏은 베트남에서 첨단 농업기술이 가장 먼저 도입되면서 지난 해 대규모 꽃 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관광지로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이 중 달랏에 있는 카페 그린박스(Green Box)는 자체적으로 기르고 수확한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료와 첨단농업기술 체험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유명하다.

그린박스 내부는 우리나라 비닐하우스를 떠올리는 친환경적 인테리어를 적용시켰다. 카페 테이블을 비롯한 공간 곳곳에 그린박스에서 직접 재배한 꽃이 배치돼 그린박스만의 정체성을 한층 명확히 한다. 넓게 펼쳐진 실내 중앙 쇼핑 구역에서 방문객들은 달랏 산지 재료로 만들어진 와인, 아티소 차, 곶감, 과일 주스 등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쇼핑 구역에서 직접 고른 식재료를 제조 구역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음료를 바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

관광객들은 농업첨단기술과 농기 진열구역에서 더욱 풍부한 경험이 가능하다. 과일과 야채의 영양액 재배, 분무경 재배 구역은 그린박스의 독특한 점이라 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재배한 농업 상품에 대해 설명 받고 필요한 경우 농업기술과 관련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그린박스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시도하며 달랏의 시민과 관광객의 주목을 이끌고 있다. 주목할 점은 달랏 대학교와 껀터(Cần Thơ) 대학교 생물공학과 학생들이 이곳을 현장체험학습장소로 삼아 농업생산 과정에서의 첨단기술 적용사례를 공부한다는 것이다.

쩐 후이 드엉(Trần Huy Đường) 그린박스 대표는 “그린박스는 일본과 말레이시아의 농업관광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달랏의 자연 조건과 농업기술 적용 경험과 방문객의 취향을 반영해 만들어졌다”며 “정성 들여 재배한 정직한 식재료와 풍성한 농업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린박스를 가꾸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GREEN BOX

주소 : 럼동(Lâm Đồng)성 달랏(Đà Lạt)시 7동 쏘비엣응에띤(Xô Viết Nghệ Tĩnh)로 42번지
영업시간 : 07시 ~ 22시
전화번호 : 063-382-1234

[베트남픽토리알_응웬부탄닷(Nguyễn Vũ Thành Đạt)기사-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