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1.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월 2일(금)까지 2개 대학원, 5개 전공에서 신·편입생 추가 모집
- 교육 우수성 인정받아··· 임원, 교수, 예술가, 국내외 유수 대학 졸업생 등 입학
- 국내는 물론, 전 세계 37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석사 학위 공부


▲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각 전공별로 원우회를 구성해 원생들 간의 다양한 친목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오는 2월 2일(금)까지 진행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이다. 편입학은 ▲호텔외식MBA ▲미디어문예창작전공에 한해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 및 심층면접 60%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윤병국 원장은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실천적 능력과 다변화하는 문화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지식을 함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지난 1차 입시에서도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을 선택했다. 탄탄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경희 동문의 새 가족으로서 미래 사회를 선도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진행된 2018학년도 전기 1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교수, 승무원, 공직자, 배우, 발레리나, 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학력자 및 현직 실무자들이 대학원의 문을 두드렸다. 체계적인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경희의 수준 높은 교육으로 미국과 일본,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각지에서 거주하는 해외교민들의 지원도 줄을 이었다.

호텔외식MBA에는 제주도 유명호텔에서 근무하는 호텔리어와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교수 등이 지원했으며, 관광레저항공MBA에는 베트남·필리핀·대만 등지에서 관광 업무를 맡고 있는 현직 전문가들이 지원했다.

미디어문예창작전공과 문화예술경영전공에는 미국·러시아·홍콩·동티모르 등 전 세계 곳곳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와 전문 예술가들의 지원이 눈에 띄었으며,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에는 고위급 공무원들이 입학을 희망하며 대학원의 전문성·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구축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오프라인 대학원과 거의 동일한 면대면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PC 및 모바일에서 강의·세미나·토론·과제첨삭·논문지도·학생상담 등을 진행하는 것이 그 비결이다.

학생들은 국내외 구분 없이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석사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대학원은 전공별 역량기반 교육과정(Competency Based Curriculum)·학습자 참여 중심 수업모형·일대일 맞춤형 밀착 학사관리로 해당 분야의 검증된 우수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2018학년도부터 전통적인 대학원 학문의 틀을 벗어나 하나의 문제를 여러 관점에서 보는 경희 융합 교육과정(KyungHee Convergence Curriculum)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전공에서 연구되지 않은 새로운 분야를 발견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자랑이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폭넓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어 90% 이상의 입학생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해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재학생들은 경제적인 부담 없이 연구·학업에 최적화된 교육환경에서 개인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위논문과정 이외에 창조연구과정, 학점이수과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졸업할 수 있다. 일정 기준 충족할 시에는 능동적으로 학업기간(1학기)을 단축해 조기졸업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30만 명의 경희인 네트워크와 함께 경희학원 시설과 연계한 경희가족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도 오는 1월 16일(화)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 온라인 실시간 세미나를 통해 교수-학생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학부 입학에 대한 내용은 전화(02-959-0000) 또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