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의 전문시장 6곳
사이공의 전문시장 6곳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1.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공은 쉬지 않는 교통, 수많은 노점상들, 복잡함이 공존하는 도시다. 그 중 사이공의 전문 시장들은 오래 전부터 형성된 하나의 문화다.

인터넷 쇼핑몰의 옷, 부속품, 수공예품 등이 아름답고 반짝반짝 빛나기 전에 대부분 이곳을 거쳐간다. 발자취를 따라오다 보면 인터넷 쇼핑몰의 비밀이라 할 수 있는 좋은 원자재들을 파는 장소들을 살펴볼 수 있다.

1. 쏘아이낀람(Soái Kình Lâm) 원단시장


5군에 위치한 동칸(Đồng khánh) 시장 또는 우리가 더 친숙하게 알고 있는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은 여러 의류 디자이너와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시장은 쩐 흥 다오(Trần Hưng Đạo) 길 끝에 위치하고 있다. 킨람 원단 시장의 정신없고 바쁜 분위기는 여러분이 발을 들인 순간 여러분을 압도 혹은 현혹할 것이다.

원단의 천국이라 불리는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 어디에서나 원단을 찾을 수 있으며 다닥다닥 붙어있는 상품 진열대를 볼 수 있다. 또한 시장은 직물원단, 카키 원단, 셔츠 원단, 아오야이(Áo dài) 원단 등 원단의 모든 종류, 재료, 각기 다른 색상 전부 구비하고 있다.

시장은 각 원단을 판매하는 구역을 아주 명확하게 나누고 있다. 항상 새 원단의 냄새가 가득 차있는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은 항상 생기가 넘치는 시장이다.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은 사이공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작은 시장보다는 비교적 저렴하다. 남성 셔츠 하나를 만들기 위해선 대략 1m 50cm의 원단이 필요한데, 1kg의 코튼 원단은(약 5~6m) 평균적으로 약 15만동에 구매할 수 있다.

만약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에서 구매한다면 1m당 3만동 아래로도 구매할 수 있다. 완성된 남성셔츠는 대략 20만동에서 50만동 사이에 판매가 가능하다.

2.떤빈(Tân Bình)군 레민쒄(đường Lê Minh Xuân) 원단시장


레민쒄(đường Lê Minh Xuân) 원단 시장은 쏘아이낀람 원단 시장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상점들이 작거나 개인 가정집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정신없고 바쁘지는 않다.
다만 싸게 원단을 구입할 수 있어, 의류 사업을 시작하거나 원단으로 직접 옷을 만들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레민쒄 원단 시장은 다른 원단 시장에 비해 꽤 합리적인 시장이다. 레민쒄 원단 시장에서는 예쁘고 사랑스럽게 장식된 셔츠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3. 5군 다이 꽝 민(Đại Quang Minh) 시장


다이 꽝 민 시장은 쏘아이낀람 시장과 교차로를 사이에 두고 있으며 5군 쩌우 반 림(Châu Văn Liêm) 정문에 위치하고 있다. 수제 용품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 중에 다이 꽝 민 시장을 모르는 자가 없다. 수제 용품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 시장에서는 반지, 레이스, 바늘과 실, 구슬 등 수없이 다양하고 싼 수제 용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4. 킴 빈(Kim Biên) 시장


킴 빈 시장은 "화학 시장"이라고 불리며 여기에서 공개적으로 판매되는 독성 화학 물질로 인해 종종 나쁜 평판을 받고 있다.

다만 기사에서는 어두운 면이 아닌 다른 면을 소개하려고 한다. 킴 빈 시장은 악세사리, 보석, 링 등 수많은 장신구를 팔고 있으며 휴대폰 케이스, 선글라스, 지갑, 가방 등의 천국으로 불리고 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시장에 소상인들은 도매보다는 소매를 선호한다.

5. 화 하오(Hòa Hảo) 가죽시장


수제 가죽 가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가죽, 플라스틱과 같은 원재료로 가득한 화 하오(Hòa Hảo) 시장으로 가야한다. 이곳에서는 여러분이 꿈꾸는 가죽제품을 만들어주는 서비스가 있다.

6. 건축대학교 구역


만약 위에 소개했던 시장들이 너무 멀거나 대량 구매를 할 필요가 없다면, 3군 윙 딘 찌우 (Nguyễn Đình Chiểu)거리에 위치한 건축대학교 근처 상점들을 추천한다.

가장 유명한 띠 픅(Tý Phước) 상점은 페인트 브러시, 종이, 책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 공부책까지 모든 문방구류를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의 쇼핑은 매우 편안하다. 진열대 위에 모든 상품을 계산대에 올릴 수 있으며 시간이나 주변에 관계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