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보건부 차관, 의료국시원 방문
베트남 보건부 차관, 의료국시원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2.0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보건부 차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이 지난달 30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을 방문했다.

국시원은 보건부 차관이 베트남에 의사교육 및 의사 양성 프로세스, 국가시험과 면허발급 제도, 전공의 및 전문의 제도 등에 대한 정보수집과 벤치마킹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고 밝혔다.

국시원 측은 "국시원은 기관의 역할과 국가시험 제도 운영, 시험의 시행을 위한 프로세스에 대한 상세한 발표를 이어갔으며 국시원의 여러 시험 제도 도입과정과 현재 마주한 과제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 요청 시 숙련된 국시원 인력 파견도 검토할 것"이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국시원과의 업무 및 시스템 공유와 더불어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베트남에서는 보건부 차관 Le Quang Cuong, 국회 문화, 교육, 청소년, 어린이분야 위원장 Phan Thanh Binh, 국회 사회분야 상임의원 Le Thi Yen, 국회의원 Nguyen Anh Tri, 세계보건기구(WHO) 베트남 대표 Kidong Park 등 20명이 방문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보건복지부 곽순헌 의료자원정책과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종욱 글로벌의학센터 이종구 센터장 등 6명도 함께 방문했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