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국제 조명 디자인 대회, 베트남 용 다리(Cầu Rồng) 특별상 수상
2014년 국제 조명 디자인 대회, 베트남 용 다리(Cầu Rồng) 특별상 수상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13-1


다낭(Đà Nẵng)시의 용 다리가 국제 조명 디자인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이밖에 다양한 대륙으로부터 참가한 유명 작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 조명디자인 시상식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31번째로 열렸다. 용 다리 조명디자인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매우 독보적이고, 실용성과 심미성을 조화시켰으며, 민족성을 잘 나타내었다는 평을 받았다. 국제조명디자인상 역사상 베트남의 조명 프로젝트가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용 다리의 수석 디자이너인 건축가 쩐반타잉(Trần Văn Thành)은 세계 일류 디자이너들로부터 심미성과 수준 높은 품질로 인정받기를 희망하며, 이 프로젝트가 베트남과 다낭의 새 시대 표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ALD상 주최 측의 로즈마리 올레어(Rosemarie Allaire)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200개가 넘는 작품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였다고 했다. "모든 작품들이 매력적인 감흥을 불러 일으켰다. 우리는 독창적인 작품들이 선보일 때마다 영광스러움을 느꼈고, 조명 디자인 영역의 혁신을 느꼈다." 고 전했다.

심사위원들은 10개국에서 출품한 16개의 작품을 시상하였다.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온 작품들이다. 특별상은 4 작품이 수상하였고 이 중 베트남의 용 다리가 포함되어 있다. 5개의 작품이 메리트상(Award of merit)을 수상했으며, 7개의 작품이우수상(Award of excellence)을 받았다. 최고의 상에는 네덜란드의 인 누민 투오(In Lumine Tuo)가 수상하였다.

[베트남뉴스_안프엉(Anh Phươ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