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에(Huế)의 재첩음식
후에(Huế)의 재첩음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3.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첩밥은 무더운 더운 날씨에 후에(Huế)의 현지민들이 즐겨먹는 기호 음식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음식이다.

이 음식은 재첩국물의 달콤하고 단백한 국물과 후에(Huế)의 특산물인 작은 게의 일종인 맘즈억후에(mắm ruốc Huế)를 같이 넣어 만든다.

4인분 기준으로 재첩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로는 싱싱한 재첩 1kg, 쌀300g, 돼지껍데기50g, 양상추200g, 고추 1개, 향채 50g, 박하야채 300g, 실파50g, 볶은 땅콩100g, 캐슈너트 기름 3티스푼, 마늘50g, 후에(Huế)의 특산물 맘즈억후에(mắm ruốc Huế) 100g, 시큼한 별모양 과일1개, 송송 썰은 파 1티스푼, 양념 1티스푼, 볶은깨 1티스푼, 느억맘(생선간장) 2티스푼, 고추가루 1티스푼, 설탕 1티스푼, 생강 5g을 포함한다.

재첩의 모래를 제거하고 깨끗이 세척하기 위해서는 물에 담근 후에 푹 삶아 재첩의 살을 발라낸다. 재첩의 국물과 살을 구분해놓고 살은 양념, 후추에 10분동안 절인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가열한 후에 송송 썰은파와 고추가루를 넣는다. 그 다음 재첩의 살을 송송썰은 실파, 느억맘과 함께 볶으면 된다.

재첩의 노폐물이 있는 부분을 버리고 난 다음, 맑은 국물을 끓여내고 후에(Huế)의 특산물이란 작은 게의 일종 맘즈억후에(mắm ruốc Huế)을 넣고 고루고루 저으며 설탕과 생강을 넣고 국물을 우려낸다.

잘게 자른 양상추, 박하야채와 밥을 대접에 놓고 볶은 땅콩, 시큼한 별모양의 과일과 바삭바삭하게 튀긴 돼지껍데기, 참깨를 함께 넣는다. 먹을 때는 재첩 국물에 넣어 서로 섞어 먹으면 된다. 매콤한 고추와 맘즈억후에(mắm ruốc Huế)를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재첩은 갑각류의 조개종으로 바닷물보다는 민물 지역의 진흙 속에 많이 서식한다. 재첩의 살은 단맛을 품고 있으면서도 성질이 찬 편이다.

재첩은 장(腸)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간에도 좋아 해독과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재첩은 후에 현지 주민들에게는 특산물일 뿐만 아니라 민간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베트남통신사_응웬루언(Nguyễn Luâ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