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개강
2018학년도 1학기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개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3.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교장 김원균)는 2018년 3월 10일(토)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소강당에서 2018학년도 1학기 개강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개강식은 교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약 4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1학기 과정은 2018년 3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14주간 진행되며, 19개의 유·초·중학생반과 1개의 학부모 사물놀이반, 4개의 학부모 한국어반 등 총 24개 학급, 350여명으로 운영된다.

학생반에서는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 다른 국제학교를 다니는 한국학생들이 한국 교과서를 중심으로 한국어와 한국의 역사를 배우게 되고, 학부모반은 한글을 배우려는 다문화가정 부모님과 베트남 현지 성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수업과 사물놀이 과정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부모 대상 강좌는 이번 학기부터 한국어반 초급반을 세분화하여 2개 학급으로 개강하여 보다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한국선생님과 중-고등학생 보조교사들이 팀티칭을 진행하여 학습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성공의 발판으로 삼아 행복하고 꿈꾸는 학생으로 자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교사들과 학부모님들에게는 국어와 한국의 문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스스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또한,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에서는 한국어 교육과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한국문화의 소중함을 몸소 느끼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한국을 이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국제학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