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대 식품전시회 ‘2018 SHOP&STORE VITENAM’ 3월 28일 호치민 SECC서 개막
베트남 최대 식품전시회 ‘2018 SHOP&STORE VITENAM’ 3월 28일 호치민 SECC서 개막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ed Tradex가 주최하고 EiFEC가 후원하는 '2018 SHOP&STORE VITENAM' 전시회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호치민 SECC서 개최됐다.

2018 SHOP&STORE VITENAM 전시회는 요식업, 각종 프랜차이즈 업체, 케이터링 서비스, F&B서비스, 식품도소매자 업자, 관련 장비업 등 식품업계를 총망라한 베트남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다.

전시회 개막식에는 Reed Tradex의 아세안 지역 지부장인 Suttisak Wilanan씨와 RFA의 이사 Nguyen Phi Van씨 등 전시회 관계자 및 현지 취재진 수십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Suttisak Wilanan Reed Tradex 아세안 지역 지부장은 “베트남은 아세안 지역에서 음식관련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장이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프랜차이즈, 소비재 시장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Reed Tradexsms는 이 시장의 가능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푸드트럭 시장에 주목한다. 이미 일본과 한국에서는 이와 관련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푸드트럭 콘셉트은 베트남에는 없다. 이 같은 콘셉트를 지원하고 싶다. 이는 기존의 스트리트 푸드와는 다른 것이다. 이를 위해선 위생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업체 간 협업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2018 SHOP&STORE VITENAM 전시회는 TBA, ASTONS, MED MAX, REDTAG, OSIM, OPORTO 등 주요 관련 업체가 참여해 새롭고 다양한 상품들과 매장 형태들을 선보였다.

Reed Tradex 측은 “시장에 관심이 있는 소매업자, 프랜차이즈 업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Reed Tradex는 세계적인 전시회 주관업체로 매년 30개국에서 42개 분야의 업종에서 500개 이상의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해 베트남과 태국에서만 20개 이상의 전시회와 관련 컨퍼런스를 진행해왔다.

[베한타임즈=김태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