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업부, 네슬레마일로 제품 등급 유지
상공업부, 네슬레마일로 제품 등급 유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소비자단체(CHOICE)의 네슬레 마일로 제품 등급 하향 권고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상공업부의 소비자 보호국은 네슬레의 틴 마일로(Tin Milo) 제품에 건강식품 4.5등급 표시를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네슬레 베트남은 이 문제가 호주와 뉴질랜드 시장에서 마일로(Milo) 파우더 제품에만 영향을 미친다며 마일로 브랜드의 다른 제품은 해당 사항이 아니라고 밝혔다.

현재 건강 제품의 표준시스템에는 등급을 매겨 상품 표시를 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 보호를 위한 표준 제품의 건강등급(HSR)은 호주와 뉴질랜드 정부가 제품 레이블에 간단한 정보 시스템을 표시해서 구매자가 상점에서 동일한 종류의 제품을 비교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시스템의 평가 기준에 따르면 4.5 성급 마일로 제품의 경우 호주에서는 제조 단계에서 무지방 우유 200ml 제품 3큰 술이 섞인 것을 나타낸다.

올해 초 호주 소비자 단체(CHOICE)는 소비자 권장으로 밀크쉐이크와 탈지유를 섞은 소비자 설문 조사를 발표했으며 소비자의 13% 만이 탈지분유와 함께 마일로 파우더를 사용하도록 권고했다.

일부는 전유, 크림 및 음료와 함께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도 된다. 호주 소비자 단체(CHOICE)는 마일로 파우더 조사 응답자가 너무 적어서 마일로 제품의 등급을 4.5성 등급에서 1.5성 등급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권고한 바 있다.

2018년 2월 28일, 호주네슬레는 관련 기관 및 정부 기관의 재평가가 이루어질 때까지 오스트레일리아 및 뉴질랜드에서 마일로 파우더 포장에 대한 4.5 등급 등급의 사용 연장을 요청했다.

한편 베트남 시장 및 소비자 보호국(CDC)은 네슬레의 틴 컵 마일로가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등급이 하락할 상황에서 네슬레 베트남은 이 마일로 파우더 제품을 수입, 유통하지 말아야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시장은 직접 영향을 받지 않지만 베트남 시장에서 이 제품이 일부 소비자 제품에 포함된 만큼 건강을 위해 회사의 지침에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소비자는 안내 번호(1800 6838)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베트남통신사_득유이(Đức Duy)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