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하(Thanh Hà)의 과일나무 숲
탄하(Thanh Hà)의 과일나무 숲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과 6월 초, 넓은 정원과 수많은 과일나무가 있는 탄하(Thanh Hà), 하이증(Hải Dương) 지역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라즈베리와 같이 푸른 잎사귀 위에 새빨갛고 큰 열매를 맺는 과일나무들은 하이증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 높은 경제적 이점을 가져다주고 이 지역을 독자적이고 인기있는 여행지로 만들었다.

콤구옥뚜언(Khổng Quốc Tuân) 하이증 관광진흥정보센터 소장은 이 지역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푸른 숲에서 맑고 시원한 공기를 마실 수 있고, 수확 시기의 분주한 분위기와 제철 과일들의 향을 만끽할 수 있는 이 여행지를 정말 만족스러워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과일나무들이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콤구옥뚜언 소장은 탄하 현(huyện Thanh Hà) 탄선(Thanh Sơn) 지역에 위치한 투이럼(Thúy Lâm) 마을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마을에는 황반껌(Hoàng Văn Cơm)이라는 농민이 1870년에 직접 심은 오래된 과일 나무가 있는데 많은 여행객들이 이 오래된 과일 나무를 방문,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이 나무에서 열린 열매의 맛과 향을 즐긴다.

최근 탄선(Thanh Sơn) 지역에서 생산되는 열매의 품질과 영양분이 높기 때문에 과일 생산의 중심지라고 불리우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지역을 중심으로 생산지가 점차 넓어지고 있다.

탄하(Thanh Hà) 지역은 현재 베트남 식품 안정청 규정에 충족하는 총 1,000 헥타르의 생산지를 가지고 있으며(총 생산지의 3분의 1을 차지) 주로 탄투이(Thanh Thủy) 탄싸(Thanh Xá) 탄선(Thanh Sơn)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실제로 탄싸(Thanh Xá) 지역에서는 생산 효율을 올리고 수출 기준에 맞추기 위한 선진화된 재배 기법을 계획하고 적용 중이다. 또한 이 지역은 여행객들이 보다 편하게 여행하고 수확과 운반을 보다 편하게하기 위한 도로 기반이 잘 설치되어 있다.

콤구옥뚜언 소장은 최근 들어 하이증 지역에서는 수확 후 과일의 맛과 향, 색깔 품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가공 기술을 들여 오고 더 오래 보관 할 수 있도록 기계를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증의 관광산업 종사자들은 보다 많은 여행객을 유치시키고자 하는 마음에 힘입어 하노이(Hà Nội)와 주변 지역 여행사와 협업하고 새로운 관광지를 개발하는 등 많은 활동들을 해왔다.

이미 많은 여행사들이 하이증 지역과 탄하 지역의 유명 관광 명소를 연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대표적으로 반미우 마오 디엔(Văn Miếu-Mao Điền) 국가 유적지, 반 럼(Văn Lâm) 신발 제작 마을, 레 러이(Lê Lợi) 수상 인형극, 찌랑남(Chi Lăng Nam) 섬 등이 있다.

콤구옥뚜언(Khổng Quốc Tuân) 하이증 관광진흥정보센터 소장은 “앞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들의 질을 높이고 소비 시장과 수출 시장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며 하이증 지역과 탄하(Thanh Hà) 지역의 여행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베트남뉴스- 비엔 응우엗 [ Vien Nguyet]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