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소규모 창업 지원 5가지 방안 발표
정부, 소규모 창업 지원 5가지 방안 발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1일 정부는 공표한 결정서 제39/2018/NĐ-CP호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법의 5가지 방안을 발표했다.

해당 기업은 처음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은 날짜로부터 활동기간이 5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및 주식을 상장하지 않은 기업 또는 이와 같은 조건을 충족한 기업이다.

구체적으로 의정서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5가지 방안들을 포함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첫째, 각 기업, 기관 등으로부터 선정되어 투자 유치, 공동 업무 장소, 창업 사업 지원 기관, 일정 기준에 충족하는 기술기반, 교육 양성 기반, 사업 촉진 기반, 서비스 제공 기관(대표는 반드시 투자자문 활동, 재정, 지원, 기업 발전 활동에 관련된 1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기업은 최소 10개 이상의 신규 창업 기업들을 지원하거나, 베트남의 중소 규모 창업 기업들에게 최소 10억 동을 투자하거나 해당 금액의 투자자본을 유치할 수 있었다), 창업 투자 기금 등이다.

둘째, 새로운 개혁 프로젝트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국가 및 국제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받음.

셋째, 발명품, 개발품에 대한 권리를 보호 받을 수 있는 인증서 발급받음.

넷째, 과학기술기업 인증서, 첨단기술사업 증명서 발급받음.

다섯째, 위원회 측에 의한 직접적인 선정받음.

이중, 프로젝트 담당 기관에 의해 설립된 위원회는 4가지 원칙에 따라야 한다. 첫째, 위원회 회원 수와 활동 규제는 프로젝트 담당기관이 결정한다,

둘째, 위원회 회원 수의 50% 이상이 국내외의 독립적인 자문 전문가여야 된다.

셋째, 위원회의 각 회원들은 국가관리 기관의 대표로, 겸임 규제에 따라 활동한다.

넷째, 위원회는 프로젝트의 진행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하며, 프로젝트가 끝난 후 자진해산한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