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전, 친환경 제품 랑동 전등
절전, 친환경 제품 랑동 전등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3.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동(Rang Dong)사는 베트남에서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면서도 친환경적인 전등 제품을 생산해 내어 브랜드를 얻고 있다. 이 시대 추세에 부합하며 베트남 국가 전략에 맞는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는 랑동사는 전기를 절약하고 환경 친화적인 각 종 전등을 생산하는 기술에 있어서 일인자이다.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랑동 전등 주식회사는 현재 조명 장비 생산 분야에 있어서 베트남에서 제일가는 기업이다. 랑동은 2011년부터 2020년까지 계획된 녹색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국가 전략의 큰 틀 안에서 전기 절약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과학 기술에 관한 투자 전략을 일찍부터 갖추었다.

이 녹색 성장 프로그램은 세계의 선진 기술을 적용하여 현대적인 생산라인 시스템을 설립하고, 유럽의 EFQM모형에 따른 시스템 기반 품질 관리 검사 규정을 이행한다. 또한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하여 과학자, 대학, 연구원들과의 협력을 활동화 하고 있다고 했다.



이를 통해 랑동은 국제 기준에 맞는 각 종 절전용 전등을 생산하여 왔고, 수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아 베트남의 고품질 상품으로 선정되어 왔다. 구체적인 상품으로는 LED 전등, 컴팩트(compact) 전등, T8 형광등 등이 있다고 했다.

원료를 최대로 절약하는 방식으로 랑동은 크기는 작지만 높은 효율과 긴 수명을 자랑하는 상품들을 시장에 내놓았고, 상품 단가 또한 상당부분 낮추었다고 했다. 특히, 랑동 사의 전등에는 납, 수은 등이 사용되지 않고 있으며, 자외선은 차단하면서도 보다 효율적으로 빛을 비추어 사용자의 건강에도 좋은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라고 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600x600 18Wx3 형광등 제품과 비교해 보았을 때, 랑동 사의 600x600 LED 패널 등은 전기를 35% 이상 절약할 수 있으며, 빛을 비추는 효율성 또한 2배 이상 높고, 수명은 3배 정도 길다고 했다.

또한 랑동 사의 컴팩트 전등(CFL)은 상품 수명이 10,000시간으로 매우 길며, 일반적인 전등에 비해 전력을 80%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했다. 랑동 주식회사의 계산에 따르면 지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랑동 사가 제조한 "베트남 품질 우수 별" 스티커가 붙여진 상품들로 인해 전국적으로 55억 kWh 이상을 절약하는데 기여했다고 했다.



이는 베트남의 에너지절약 전략에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했다. 현재 랑동 사의 각 종 절전용 전등 상품은 일반 가정, 학교, 공공장소, 공업,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국적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했다. 이러한 성과들로 인해 랑동 사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기업 500위 안에 이름을 올렸고, "발전 기업" 금상을 수여 받는 명예를 얻기도 했다.

랑동 응웬도안탕(Nguyen Dong Thang) 회장은 앞으로도 몇 년간 새로운 기술에 더 많이 투자하여 현대적인 방법으로 에너지를 절약하여 상품의 품질을 높일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통신사_빗번(Bich V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