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마우(Ca Mau)성 4가지 특산품 브랜드 신청
까마우(Ca Mau)성 4가지 특산품 브랜드 신청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2.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마우 성에서는 최근 터이빙(Thoi Binh) 민물 생선 소스, 남깐(Nam Can) 바닷게, 동흥(Dong Hung) 부들 절임(부들 - 베트남 이름: bon bon)과 떤타잉(Tan Thanh)망둥이를 포함한 4 가지의 특산품 브랜드 보호를 위해 베트남 지적 재산국에 신청하였다.

위에 언급한 특산품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명한 제품들이다. 현재 까마우성에서는 위의 4가지 특산품의 브랜드 등록을 위해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여 지적 재산국에 서류를 제출한 상태다.

또한 까마우성에서 블랙타이거 새우 제품 안내를 위해 “Ca Mau”의 지리적 표시등록 서류를 과학기술부에 제출하였다. 까마우성의 과학기술국이 관련 지방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적 재산권에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고, 조직 및 개인에게 제품 브랜드 등록에 관한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동시에 까마우성의 과학기술국에서 지방 주민들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지식을 높이기 위해 여러 번 회의나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지난 기간 베트남 지적 재산권국은 우밍(U Minh)벌꿀, 우밍 보이(Bổ) 건어물과 락꼭(Rach Goc) 건새우를 포함한 까마우성의 3가지 특산품의 브랜드 등록을 승인한 바 있다.

위의 특산품 브랜드 등록에 대해 승인을 받은 후에 까마우성의 관계기관들이 제품 브랜드에 대하여 홍보하고, 제품 품질 향상과 시장 확대를 위해 이를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까마우성의 특산품은 날이 갈수록 널리 알려지고 있고, 제품의 가치가 높여지고 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