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쏭독(Song Doc)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쏭독(Song Doc)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2.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마우(Ca Mau) 성에 있는 쏭독(Song Doc) 시는 까마우(Ca Mau) 시, 남깐(Nam Can) 시와 함께 까마우 성의 원동력이 되는 주요 3대 도시이다. 기존 해양 어업의 장점과 함께 이 도시는 멀지 않은 장래에 서남부 지역의 역동적인 해안도시가 될 것이다.

쏭독 시는 까마우성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성 중앙으로부터 50km 떨어져 있다. 쏭독 시는 1979년에 3,349헥타르 이상의 산림 면적과 함께 성립되었다. 베트남 끝에 위치해 있는 쏭독 시는 한 면은 독(Doc) 강이 흐르고, 다른 한 면은 태국과 국경이 맞닿아 있는 서해에 놓여있으며, 커다란 선박이 드나들 수 있는 메콩 삼각주 지역을 포함하는 특별한 위치에 있다.

서해지역을 이끌고 있는 쏭독의 수산물 제조업과 어업은 항구지역을 더욱 번화하고 바쁘게 만들고 있다. 3천여 척의 어선과 정기적으로 바다에 나가는 2만여 명의 어부들로 인해 쏭독은 10만 통 이상의 다양한 해산물을 생산해 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쏭독은 주변 지역을 통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중심지로 이 지역을 드나드는 선박의 수가 매우 많아, 조선업, 선박수리업에 안성맞춤이고 어업물류 기지로도 적합하다. 300m 이상의 독강 둑과 항구를 따라 각종 어패류의 수출이 이루어지고, 2차 가공제품의 물류 기지로 규모 있는 건설계획을 계획하고 있다.

쏭독 도시 안에는 2013년 3분기 동안 1,451톤의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생산하여 가공, 처리할 수 있는 113개의 중소기업이 있다. 또 도시 전체에는 나날이 더 많은 시설에 현대적 기술을 도입하여 운영 상 효율성을 높이고 경제적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

쏭독 시는 4개의 거대한 해산물 매매 시장을 가지고 있다. 월초와 중순에 원양어선이 들어오고 나갈 때마다 온 도시는 출하된 해산물 구입에 정신이 없다.

뿐만 아니라 쏭독은 많은 마을에서 새우 잡이와 같은 전통적인 어업을 비롯하여 건어물, 선박 수리, 얼음제조, 그물 제조 등의 분야에도 개발 투자를 신속히 전개하고 있다. 이 해양 마을은 2015년까지 마을을 개선하기 위해 협동조합을 조성하였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1만여 명의 노동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쏭독 시의 기타 시설 및 도로에 대해서도 개선 및 건설에 초점을 맞추어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유리한 조건들을 만들고 있다.

까마우-쏭독 간 노선은 여행시간을 단축시켰고, 쏭독에서 호찌민 시(TP. Ho Chi Minh)와 각 성으로 상품을 운송하기에 좋은 조건들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해양경제발전뿐만 아니라, 쏭독은 아름다운 바다와 바피(Ba Phi)묘, 매력적인 관광명소인 혼다박(Hon Da Bac) 유원지와 함께 하나의 이상적인 여행지이기도 하다. 이러한 점은 쏭독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바다에 의지하고 해양기술을 통해 부를 쌓고 있는 오늘날의 쏭독은 서남부 지역 까마우성의 경제 발전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면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선응이아(Son Nghi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