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관광산업의 희망, 시하누크빌
캄보디아 관광산업의 희망, 시하누크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1.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의 잠재가능성 높은 사계절 무휴의 시하누크빌



□ 캄보디아 관광산업 현황

2007년 이후 캄보디아 방문객이 약 200만 명에서 꾸준히 늘어 2012년에는 24% 이상 증가한 330만 이상으로 집계된다. 호텔 투숙률은 2008년 60% 이상에서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방문 인구가 늘어남과 동시에 새로운 숙박시설도 들어서면서 여행객 수급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 시하누크빌의 부동산 현황

시하누크빌 현지의 부동산 가격 책정은 해변과의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강하다. 캄보디아 법규상 외국인의 토지구매는 불허하지만 장기임대 등과 같은 방식으로 토지 소유 가능하다.

□ 시하누크빌의 관광자원

시하누크빌 최고의 명소로 손꼽히는 곳은 코롱(Koh Rong)이다. 코롱은 동남아 특유의 기후와 해변을 가진 섬으로, 관광에 2일 정도가 소요되며 매일 정기적으로 페리가 운행된다. 코롱으로 가는 여객선 표는 여행사, 호스텔, 일반 판매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표 가격은 동일하게 20달러로 고정돼 있다. 시하누크빌 해변에는 한국의 해수욕장과 마찬가지로 의자 및 파라솔 등을 대여할 수 있으며 서양인 거주자들이 다수의 식당 및 술집을 운영 중이다. 세 개의 섬 투어는 오전 9시경부터 오후 5시경까지의 투어로, 다소 영세한 현지인 배를 이용해 투어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시하누크빌의 관광산업 번창 요인

캄보디아가 여행지로 각광받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적은 여행경비를 들 수 있으며 시하누크빌 역시 여행에 드는 자금이 적다고 할 수 있다. 숙박의 경우 높은 가격의 호텔부터 저렴한 가격의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여행객이 한 방에 머무는 형식의 일명 '돔' 의 경우 하루 숙박이 3달러 정도의 가격으로도 가능하다. 시하누크빌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있으며 현지 식당의 경우 가격이 5달러 밑으로 형성되어 있다.

□ 시하누크빌 투자 요인

시하누크빌에는 관광상품으로 개발이 가능한 섬이 다수 있으므로 향후 매력적인 투자요소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미 많은 섬이 중국∙러시아 투자자금에 의해 관광지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시하누크빌의 도시 규모는 크지 않으나 향후 관광산업이 활기를 띠면서 점차 도시화가 진행될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다. 시하누크빌은 남방계 기후인 캄보디아에서도 최남단의 위치해있으며 이로 인해 사시사철 해수욕장 이용이 가능하다.

 

[임중섭(프놈펜무역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