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u Quoc섬의 후추
Phu Quoc섬의 후추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1.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경제-사회 발전 계획에 따르면 Phu Quoc섬은 후추나무를 주력 상품으로 정하여 관광객들에게 판매 할 수 있는 농업특산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했다. 후추에 매우 적합한 기후와 토양 조건을 갖고 있는데다 오랜 후추 농사 경험을 갖고 있는 푸꾹 섬은 앞으로 국제 기준(Global GAP)에 적합한 후추나무를 재배하는 데 집중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 후추 재배 개발

적합한 기후 및 토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 푸꾹 후추는 높은 품질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이렇게 후추 재배에 적합한 총 43,600헥타르의 토지가 이 섬의 혼텀(Hon Thom), 함닌(Ham Ninh), 증떠(Duong To), 끄어증(Cua Duong), 끄어깐(Cua Can), 간져우(Ganh Dau), 바이텀(Bai Thom), 안터이(An Thoi)읍 등에 분포되어 있다고 했다. 이 덕분에 후추 재배가 푸꾹 섬의 강점이 될 수 있었으며, 현재 푸꾹 섬에서 후추를 재배하고 있는 면적은 약 385헥타르로 끄어깐 읍과 끄어증 읍에 집중되어 있으며, 연 평균 생산량은 1,000톤 가까이 된다고 했다. 현재 후추의 시장 가격은 킬로그램 당 약 140,000~180,000동 정도라고 했다.

2015년까지 푸꾹 섬은 섬 내 후추 재배 면적을 500헥타르로 늘리고 2020년까지는 1000헥타르로 늘릴 계획이라고 했다. 지난 2011년 베트남 지적소유국은 푸꾹 후추를 상호로 인정하는 증명서를 전달했다. 이는 전통적인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푸꾹의 특산품인 푸꾹 후추를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는데 보다 좋은 조건을 만들어 주었다고 했다. 푸꾹섬은 국제표준(Global GAP)에 맞는 후추를 재배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안정적이며 친환경적인 재배 과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농민들이 이를 응용할 수 있도록 지식과 기술을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여러 농업 장려 활동들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농민들이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나 농약에 대해 분명한 이해를 갖고 효과적이면서도 인체에 무해한 농약을 사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다른 방안들도 제시되고 있다. 보다 안정적인 품질 유지를 위한 토지 개간, 화학 비료 사용 제한을 통한 환경 보호, 생물학적인 방법으로 해충들로부터 후추나무 보호와 관리, 농민들에게 비료 기술과 합리적인 퇴비 사용 방법 안내, 후추나무 재배에 필요한 영양성분 제때 공급, 생산량과 품질이 기존 후추 종보다 높은 새로운 종의 개발과 재배 등이다.

조화로운 개발 계획

푸꾹 섬 인민위원회 후인꽝흥(Huynh Quang Hung)부주석은 국제 표준(Global GAP)에 부합한 후추 재배 면적을 늘리는 것은 베트남 총리의 지도에 따라 "2020년까지 베트남 변화 전략" 을 시행하여 국내외에서 높은 가치를 가진 생태 휴양 관광 중심지로 섬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했다. 이는 푸꾹 섬 전체 계획에 조화를 이루는 매우 적합한 일이라고 했다. 푸꾹 섬은 후추 농사 인프라 시설을 조성하고 농민들이 필요로 하는 농사 자금을 쉽게 빌릴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농민들이 후추를 재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했다. 국제 표준(Global GAP)에 맞는 후추 생산 지역은 또한 섬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국제표준에 적합한 후추를 재배하는 것은 푸꾹 후추가 더욱 강한 경쟁력을 갖도록 할 뿐 아니라 약재로도 귀하게 쓰일 것이라고 했다. 푸꾹의 이러한 후추 농업특산물 계획은 지역 경제-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푸꾹은 현재 "푸꾹 후추" 상표의 이점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 경제적 가치를 향상시키고 널리 알리며 "2020년까지 베트남 전략" 을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