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선물 Vikoda 생수
신이 내린 선물 Vikoda 생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1.1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탄(Danh Thanh)-Vikoda 생수는 몇 백 개의 생수 브랜드와의 격렬한 경쟁 속에서 많은 다른 브랜드들을 압도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품질 면에서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지켜 전국적으로 많은 국민들이 선호하는 강한 고품질 생수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했다.

1990년 1월에 작은 기업으로 시작한 칸호아(Khanh Hoa)광천수 주식회사는 이엔칸(Dien Khanh)현 이엔떤(Dien Tan)읍 단탄(Danh Thanh)마을의 혼쭈옹(Hon Chuong)산맥에서 흐르는 신비의 지하수를 개발하였다. 단탄 지하수는 100가지 질병을 치료한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하였으며, 많은 국제 과학자들 또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광물의 성분을 연구하였다.

과학자들은 단탄 지하수는 지하 220m 깊이의 광천수로 광물질 영양소가 풍부하여 자연이 칸호아 땅에 준 매우 귀한 선물이라고 했다. "기업의 생명은 상품 품질 보증이다" 라는 모토를 지켜온 이 기업은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성분 추출 과정을 엄격히 관리하고 식품 안전과 위생을 특히 중시해왔다고 했다. 현대적인 기술 생산 라인 장비들을 통해 생수의 국제 표준 규격인 GMP-HACCP 규정을 이행하고 있으며, 또한 ISO 9001-2000국제 품질기준에 따라 엄격히 관리 된다고 했다. 최근 생산라인에 사용되는 100HP 에어컨을 새로 투자하였으며 계속해서 현대적인 기술 장비들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했다.



1990년도에는 주로 수작업으로 추출 작업을 하면서 연간 생산량이 약 300,000리터에 불과하였으나 현재는 이탈리아, 독일, 미국 등에서 추출 기술, 정수 기술 및 기계 등을 도입하여 연간 50,000,000 리터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자동으로 1시간에 평균 600개의 20리터짜리 병마개를 닫는 기계를 새로 설치하고 있으며 기업 경영 책임자들은 늘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기술 및 장비들을 향상시키는 일을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단탄-Vikoda 브랜드는 17년 연속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베트남 상품' 으로 선정되었으며, 품질 및 신뢰성에 대한 명성 높은 국내외 상들을 수상하였다고 했다.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냐짱(Nha Trang)-칸호아 지방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에게까지 단탄-Vikoda 광천수의 품질은 높이 알려져 있다.

최근 몇 년간 이 기업은 꾸준히 안정적이고 빠른 성장 속도를 유지해 왔으며, 증권 시장에 상장하기 이전인 2006년에 비해 제품 산출량이 150% 이상 증가했다고 했다. 2013년 제품 생산량은 2450만 리터를 달성하였으며, 각 종 음료 상품들로부터 총 1350억 동 가까운 수익이 발생했고, 100억 동 이상의 납세 전 이익을 냈다고 했다.

또한 직원들의 평균 수입은 약 460만 동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단탄-Vikoda-Sumo 브랜드 상표를 단 약 20여 종류의 음료들이 전국 각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했다. 이는 적합한 경영전략, 지식, 그리고 회사 경영진의 오랜 비결 등이 일구어낸 성과들이라고 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