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어머니의 발자취, 여성 박물관
베트남 어머니의 발자취, 여성 박물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에는 여러 박물관이 있지만 그 중에 꼭 소개해야하는 한 박물관이 있다. 이곳은 베트남 여성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이 박물관은 아시아 지역의 가장 매력적인 25개의 박물관 중의 하나라고 기록되었다.

베트남 여성 박물관은 하노이시의 중심인 리트엉키엣(Ly Thuong Kiet) 36번지에 위치해 있다. 베트남 여성 박물관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여성 박물관 이라는 호기심 때문만은 아니다. 이 문화 공간에는 베트남의 전통풍습들과 부지런한 베트남 여성의 이미지를 그 어디보다도 솜씨 좋게 표현했기 때문이다.

이 박물관은 1987년에 설립되었고 베트남 여성연합회의 산하기관이었다. 설립한 지 얼마 안 되는 기간 동안의 이 박물관의 기능은 단지 여성에 대한 유형 문화재와 무형 문화재들을 연구하고 보관하는 장소일 뿐이었다. 그러던 중, 1995년에 정식으로 준공하여 1200평방미터 이상의 면적에 주제별로 전시되어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여성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주요 주제들은 베트남 민족공동의 베트남여성, 국가 건설 및 보호 업적의 베트남 여성, 베트남여성연합회와 여성해방을 위한 투쟁, 전통적인 수공예품을 통한 베트남여성의 문화 그리고 베트남 민족 여성의 의상 등이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박물관은 내부적으로 끊임없이 새롭게 변화하고 선진기법의 전시방법을 받아들여서 관람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있다. 2012년에 베트남 여성박물관은 여성과 관련된 문서, 유물을 찾아 전국을 돌며 10년 동안 수집한 노력의 결과로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했는데 방문한 관람객들이 수천 명에 달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입구는 현대적인 디자인임에도 베트남의 전통적인 모습이 어우러져 있어서 관광객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 1층 입구에 들어서면 로비 중심에 베트남 어머니(Me Viet Nam)란 이름의 동상이 있는데 결코 지나칠 수 없는 작품이다. 이 조각품은 응웬푸끙(Nguyen Phu Cuong)이라는 작가가 제작했다.

1층에는 또한, 관람객들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념품을 파는 가게도 있다. 상품들은 대부분 베트남 여성의 특징을 가진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물건들이다. 2층은 가정에서의 여성의 역할에 대한 유물 전시 공간이다. 이러한 유물과 그림들을 보면 찬찬히 관람할 때, 사람들은 베트남 어린 여성이 성인이 되고 결혼한 후 한 가정의 아내와 어머니가 될 때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역사에서 공적이 있는 여성들의 그림, 문서자료 그리고 유물들은 박물관의 3층에서 전시된다. 일상생활과 관련 있는 여러 유물들인 오래된 나무 상자함, 탐험용 모자, 고무로 만든 신발들도 3층에서 전시되어 있다. 베트남 여성의 의상은 4층에서 전시된다.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이곳에서 베트남 민족의 의상을 통해 베트남 여성의 아름다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직접 의상들을 입어볼 수 있다.

베트남여성 박물관은 과학적인 전시방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컬렉션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탐구하였다. 또한 베트남여성 박물관은 박물관 직원의 수준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독특한 건축과 인상적인 배치 방법으로 2012년 하노이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 명소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유력한 관광 웹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 는 이 박물관을 아시아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박물관 25개중의 하나로 선정했다. 이 웹사이트에는 '베트남 여성 박물관을 방문하여 베트남 여성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알게 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여행이다' 라고 적혀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