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0가지 전통 요리, 가치 있는 아시아 음식으로 평가
베트남 10가지 전통 요리, 가치 있는 아시아 음식으로 평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2.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7일 베트남 국가기록원은 2013년 2번째 '베트남 음식 특산품 홍보 프로모션' 을 통해 베트남의 10개 전통음식이 아시아기록위원회에서 아시아의 특별하고 가치 있는 음식으로 추가 공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기록을 수립한 아시아 음식은; 하노이 라봉 오뎅(cha ca La Vong), 하이즈엉(Hai Duong) 분까로동(bun ca ro dong), 광닌성 하롱 오징어 오뎅(cha muc Ha Lo), 광남(Quang Nam) 호이안의 까오 러우(cao lau Hoi An), 빈딘(Binh Dinh 뀌년의 반깐짜까 (banh Canh cha ca Quy Nhon), 꼰뚬(Kon Tum)의 고이라(goi La), 빈즈엉(Binh Duong)의 반베오비(banh Beo Bi), 짜빈(Tra Vinh)의 분수엉-드엉(bun Song Duong), 띠엔장(Tien Giang) 미토의 후띠에우(Hu Tieu My Tho) 그리고 안장 (An Giang) 짜우독의 분까 (bun ca Chau Doc)이다. 이 음식들은 아시아 다른 국가의 특산 음식들과 비교해서 독특한 음식의 가치를 띠고 있다고 공인 받았다.

이러한 음식들은 아시아 기록 조직위원회 매체를 통하여 지역 내 여러 국가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다. 이에 베트남에 오는 외국 여행객들은 위에 있는 음식들에 관심을 가지고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2년 베트남의 12개의 향토 음식이 아시아 음식으로 공인되었고, 2013년에 아시아기록위원회는 베트남 각 지방의 8개의 특산품을 공인한 바 있다. 2014년 2월에 '27번째 베트남 기록위원 토론회' 와 '세계 베트남 특산 음식 홍보 프로모션' 이 호찌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기록위원회 대표는 이 행사에서 '2013년 제2차 아시아 10개 전통음식' 공인서와 '2013년 1차 8개의 지방 특산품' 에 대한 인증서를 발급하고 표창과 부상을 증정할 것이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