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 있는 산업가치 뚜엔꽝(Tuyen Quang) 성
잠자고 있는 산업가치 뚜엔꽝(Tuyen Quang) 성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2.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 뚜엔꽝(Tuyen Quang)은 임업, 광업, 관광 등의 지역 경제 분야의 주요 산업의 발전과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 있다.

뚜엔꽝은 수도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165km 떨어져 있는 6개의 북부 산악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농업과 축산업의 발전에 유리한 기후, 운하, 수력발전을 포함한 잠재력, 육로 교통시스템, 급수 인프라, 통신, 금융 서비스, 교육 및 훈련, 편리한 의료 네트워크는 뚜엔꽝이 성의 경제의 중심으로 변화하고 투자와 교역을 끌어 들이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다.

뚜엔꽝 발전 전략에 따르면, 뚜엔꽝은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지속하여 연간 경제 성장률(GDP)을 평균 14%로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 및 서비스업의 비율을 점차 증가시키고 농업 부문은 축소하는 방향으로 경제 구조를 강력하게 변화하고자 한다.

이 지방의 잠재력은 전체 면적 총 586,800헥타르(ha)의 84.46%가 임야를 차지하고 있는 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 뚜엔꽝 광산은 많은 석회암과 대리석을 가지고 있다. 광산, 광물처리 및 건축자재 산업 발전에 유리한 요인으로는 이 지역에는 철광석, 중정석, 카올린, 주석, 망간, 납-아연, 안티몬과 같은 광물 31종을 200 곳에서 채취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뚜엔꽝의 주요 산업 중에 하나는 여행이다. 뚜엔꽝에는 465개의 역사문화 유적을 가지고 있으며, 떤짜오(Tan Trao), 낌빈(Kim Binh)과 같은 국제적으로 알려진 유적지도 있다. 여기에는 호찌민 주석이 5년 이상 거주했고, 베트남 민주 공화국 국회의 전신인 전국인민 대표 대회가 열린 곳이기도 하다. 또 첫 번째, 두 번째 국가 전당 대회가 이곳에서 열렸으며, 전쟁 중 당 중앙위원회, 정부, 각 부처가 이곳을 근거로 하고 있었다.

자연은 동굴, 운하, 폭포, 산 정상의 길인 티엔딘(Thien Dinh), 자연 그대로의 돌들과 석순이 만들어 낸 수백 미터에 달하는 동굴 안에 부처님 형상을 가지고 있는 띠엔(Tien) 동굴, 반바(Ban Ba) 폭포와 찜호아(Chiem Hoa) 현에 보응오앙(Bo Ngoang) 동굴과 같은 것들을 뚜엔꽝에 선물했다.

게다가 자연은 또 하나의 귀중한 자원을 선물했다. 그것은 바로 미럼(My Lam) 온천이다. 62°C 이상의 뜨거운 물의 미네랄 온천은 여행지로 개발할 이점이 충분하다.

2020년까지의 뚜엔꽝의 사회-경제발전 결정에 따르면, 성은 롱빈안(Long Binh An) 공단, 선남(Son Nam) 공단, 안틴(An Thinh) 공단, 나항(Na Hang) 공단, 떤탄(Tan Thanh) 공단을 포함해 5개의 공업단지를 만들 예정이다.

성의 지침에 따르면, 지역 경제발전 촉진을 위하여 뚜엔꽝은 많은 지역과 업종에 따라 투자를 장려하기 위한 많은 우대 정책들을 적용할 것이다. 성 내에 많은 지역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토지 임대료 및 수도 요금 할인 및 면제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는 이 지방에서 투자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는 투자자는 정부의 108/2006/ND-CP 결정 부록1에 규정되어 있는 투자 우대에 대한 결정에 따라 특별한 투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에는 공단, 관광단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투자 프로젝트에는 산업 분야, 규모, 직종, 산업단지와 외부 지리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지원을 할 것이다. 또 현지 근로자 직업 훈련에 대한 자금, 법인세, 수입에 대한 세금에 있어서 할인 및 면제도 지원할 것이다.

특히 뚜엔꽝은 행정 절차, 공공 프로세스 절차를 간소화하여 투자자가 신속히 유리하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행정개혁에 노력을 하고 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