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 하늘 아래서 바라보는 일곱 고원
남쪽 하늘 아래서 바라보는 일곱 고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2.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동반(Dong Van)석 고원

하장(Ha Giang)성 소속 4개 현 관바(Quan Ba), 이엔민(Yen Minh), 동반(Dong Van )과 메오박(Meo Vac)에 걸쳐 있는 동반석 고원은 지구 지질 공원으로 유네스코의 공인을 받았다.

고원에는 400-600년 된 무수한 화석과 험난하게 중첩된 석회암 지대가 많은데 고고학 연구에 매우 유익하다. 이곳에는 인상적인 무수한 푸른 산들의 풍경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살고 있는 17개 소수민족의 독창적 문화의 특색으로 유명하다.

하장에 오는 젊은 배낭 탐험 여행객들은 메오(meo)왕가, 룽꾸(Lung Cu)깃발, 동반(Dong Van)의 옛날 거리 같은 국가 급 유적들을 볼 수 있다.



2. 박하(Bac Ha) 고원.

라오까이(Lao Cai)와 하장(Ha Giang)성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하장 고원은 박하현, 시마까이(Si Ma Cai)현, 씬먼(Xin Man), 황수피(Hoang Su Phi)현을 포함하여 넓은 면적위에 걸쳐져 있다.

고원의 높이는 평균 1000 미터 이고 제일 높은 곳은 끼에우리에우띠(Kieu Lieu Ti) 정상이다. 동반 고원처럼 산으로 둘러싸여 박하 자두 모양의 유명한 석회질 고원이다. 여기에는 특색 있는 문화가 많은데 주목할 만한 것은 다채로운 박하시장이 있다.



3. 목쩌우(Moc Chau)고원

목쩌우 고원은 목쩌우현(선라)에 속해 있는데 해발 1000 미터 이며 일년내내 기후가 서늘하다. 그리고 젖소 기르기가 쉽고 차, 복숭아, 자두 같은 여러 가지 과목들이 있고, 특히 무우밭들이 도처에 펼쳐져 있어 여행객들이 감탄할 만한 광경을 이룬다.

하노이에 멀지 않는 곳(200km 떨어진)에 위치한 이곳은 젊은 사람에게 주말에 갔다 올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배낭코스이다. 목쩌우에 온 여행객들은 첩첩히 겹쳐 있는 천연의 아름다움과 사계절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나칠 수 없는 베짜오(be chao), 까수오이(ca Suoi), 까이메오(cai Meo) 같은 음식을 통해서 산간의 민족들의 독특한 미각을 즐길 수 있다.



4. 신짜이(Sin Chai)고원

이 작은 고원은 디엔비엔(Dien Bien)성 뚜아 쭈아현에 위치해 있는데 해발 평균 1500미터이다.

사파에서 4km떨어진 신짜이 고원은 짙은 민족 정체성을 띠고 있는 몽(Mong)족 1400명이 살고 있다. 구름이 낀 신짜이 고원에서 사람들은 멀리 떨어진 판시판(Fansipan)의 감춰진 아름다움을 음미해 볼 수 있다.



5. 플레이꾸(Pleiku)고원

떠이응웬에 있는 플레이꾸 고원은 대부분의 면적이 지아라이(Gia Lai)성 위에 자리 잡고 있다. 해발 평균 800 미터이고 많은 젊은 여행객들에게 익숙한 여행지다. 제일 유명한 관광지는 떠능(To'Nung)호수 이다. 이곳은 사화산으로 생긴 호수로 매우 푸른데 양쪽이 절경을 자아낸다.

플레이꾸를 방문하기 제일 좋은 시점은 11월 말인데 이른 아침 햇살에 양쪽 길가에는 노란 해바라기들이 줄지어 서있고 커피향기가 퍼져 나온다.



6. 닥락(Dak Lak) 고원

닥락 고원을 흔히 부온마투옷(Buon Ma Thuot) 고원이라 불리는데 베트남 따이응웬 지대에 속하며 해발 800미터이다.

여기는 잠재력이 풍부한 관광 지대이며 전통 사냥의 반돈 마을, 길들여진 야생 코끼리, 베트남 커피의 본고장 부온마투옷으로 유명하다. 닥락은 흠모할 만한 징문화와 함께 에데(E De)와 몽(Mong)사람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또한 그곳엔 독특하고 다양한 페스티벌과 함께 바오다이 별장, 천주교 수도원같이 방문해 볼만한 옛날 건축물들이 많이 있다.



7.람비엔(Lam Vien)과 지린(Di Linh) 고원.

람비엔 고원은 보통 랑비앙(Lang Biang)고원이란 이름으로 더 유명하다. 달랏고원은 떠이응웬(Tay Nguyen)에서 제일 유명한 여행지 중의 하나다. 남쪽 고원은 달랏시가 있고, 정서 쪽엔 지린 고원이 있다.

여기에는 달랏시의 쑤언 흐엉(Xuan Huong)호수, 탄터(Than Tho)호수, 랑비앙에 있는 산꼭대기, 비도웁(Bi Doup), 프렌(Prenn)폭포, 구가(Gu Ga)폭포, 보이(Voi)폭포, 깜리(Cam Ly)폭포 같은 큰 폭포들이 고객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 두 고원 지대의 풍경은 일 년 내내 꽃이 피어 있어 아름답고 기후가 온화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매혹시킨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