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안(Long An) - 풍부한 잠재력으로 투자자 유치
롱안(Long An) - 풍부한 잠재력으로 투자자 유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1.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각 성.도시 경쟁력 지수(PCI) 순위표에서 63개의 성. 도시들 중 3위를 차지한 롱안(Long An)은 환경 개선으로 투자자들을 유치할 잠재력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졌다. 롱안성 정부는 항상 투자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롱안은 빠른 성장으로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지가 되었다. 향후에도 서남부 지역은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2020년까지 공업화된 지방성이 되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각종 이점들

롱안은 지리적으로 호찌민시, 떠이닌(Tay Ninh)성, 띤쟝(Tien Giang)성, 동탑(Dong Thap)성 등에 근접해 있고 서남쪽으로는 캄보디아와 132,977km 의 국경과 맞닿아 있으며, 매년 평균 2백만 톤 이상의 쌀을 생산해 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을 보이고 있다. 롱안은 또한 동부와 서남부 사이에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호찌민시와 근접해 있기 때문에 호찌민시의 항구, 공항 인프라, 그리고 인력까지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이는 지역 발전에 큰 이점이라고 했다. 롱안은 현재 동(Dong)해로 나갈 수 있는 소아이랍(Soai Rap)강에 선착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빈힙(Binh Hiệ)-목화(Moc Hoa) 국제 항구와 미꾸이떠이(My Qui Tay)-득후에(Duc Hue) 국내 항구가 각각 하나씩 있으며, 롱안이 경제적으로 발전하고 그리고 국내외 물품 운송 면에서도 좋은 조건을 갖추기 위해 3개의 세관이 신설 될 것이라고 했다. 계획에 따르면 2015년까지 70,000톤 이상의 화물선이 정박 할 수 있는 항구와 5,000~10,000톤의 선박들이 여러 척 정박할 수 있는 항구가 밤꺼동(Vam Co Dong)강과 밤꺼떠이(Vam co tay)강을 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지방 성을 통과하는 5개의 국도와 1개의 고속도로가 있는데, 하나의 철로가 추가로 건설될 계획에 있다고 했다. 각 지방 성 급부터 현 급까지의 모든 정부의 지도부가 롱안 성의 투자환경을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2년에는 베트남상공회의소(VCCI) 평가에서 2011년에 비해 9계단이나 상승하여 전국의 지방 성 중 3위를 차지하였고, 전국에서 효과적으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몇 안 되는 지역으로 평가되었다.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롱안은 매년 국내총생산(GDP)이 평균 11.8% 증가했으며, 2011년에는 12.2%를 달성했다. 경제 구조 또한 계속해서 적극적인 방향으로 바뀌는 추세로 2011년에는 농수산업 지역은 36,7%감소하고, 공업-건설업 지역이 33.5%증가했으며, 상업, 서비스업 지역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29.8%를 차지했다. 2010년 1인당 연 평균 수입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간 연평균 9% 상승하여 2230만 동을 달성했으며 2011년에는 2956만 동까지 증가하였다.

이와 같은 성공적인 결과물을 통해 투자자들을 유치하였고, 2011년에는 롱안 성에 5,688개의 국내활동 기업이 총 106조 8040억 동의 투자 등록을 하였으며, 407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35억 달러의 해외 직접 투자가 이루어졌다. 롱안은 문화-사회, 국방-군사, 정치, 사회 안전 및 질서 보증, 안정적인 정권 설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보여 왔다. 롱안의 2012년 목표는 국내총생산(GDP)을 평균 12.5~13% 성장시키는 것으로 현재 모든 인민들과 성 정부는 이와 같은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매력적이고 적합한 투자환경 조성

롱안은 다른 성들과 마찬가지로 정부의 규정에 따라 투자 혜택을 실행하고 있다. 하지만 성의 목표는 행정 개혁을 통해 각 수속 절차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투자자들에게 보다 나은 투자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라고 했다. 또한 롱안 성은 행정 수속 절차를 공개적이고 명백하게 볼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고, 각 책임 기관들 간의 연계를 공고히 하며 공업, 농업 그리고 농촌 발전 인프라 시설을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일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투자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롱안은 투자자들에게 기업과의 동행을 약속하며 투자과정이나 생산경영 활동에 있어서 마주칠 수 있는 어려운 일들을 신속히 해결할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투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조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매년 롱안 성은 투자환경에 관한 각 분야의 경쟁력을 비교하여 약점을 찾아 그것을 보강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에도, 일본, 한국, 대만, 태국 등에서 방문한 잠재 투자자들과 함께 투자 촉진 행사를 주최하여 몇몇 프로젝트의 투자를 성사시키기도 하였다.

2012년 한 해 동안 롱안은 성의 발전 방향과 일치하며 잠재력이 있는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대만, 캄보디아와 같은 외국에서도 투자 촉진 계획을 세웠다. 현재, 롱안은 2020년까지 공업 발전 성이 되기 위해 경제-사회 발전 전략을 시행하였고, 장점을 개발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투자 유치를 늘리고 있다고 했다. 지방 성 정부 또한 각 투자자들과 동행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제도, 정책, 행정 수속 절차 등을 계속해서 실질적인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투자 환경을 조성하여 국내외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사업이나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쑤언호에(Xuan Ho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