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호아(Thanh Hoa) 잠재력, 장점과 투자기회
탄호아(Thanh Hoa) 잠재력, 장점과 투자기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1.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호아(Thanh Hoa)는 국내외 투자자들을 유치하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들은 늘 동행하고 협력하여 각 투자자들이 탄호아 성의 기업경영, 생산 등에 투자하기에 가장 적합하고 편리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했다. 이는 탄호아 성의 일관된 투자 유지에 대한 관점으로, 응이선(Nghi Son)경제구역과 인근 지역의 투자 촉진으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국가 대형 프로젝트인 응이선 정유공장 프로젝트 착공식이 개최되었다.



하나의 "베트남 축소판"

탄호아 성은 북부지방과 중부지방을 잇는 통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인 하노이와 경제 중심지역인 북부지방으로부터 약 150km 떨어져 있고, 국경지역으로부터 는 192km, 해변가로부터 102km 떨어져있다. 이 지방성은 27개 행정단위로 나뉘어져 있다. 이곳의 총 인구는 약 345만 명으로 전국에서 하노이와 호찌민시 다음으로 인구가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이다. 탄호아 성은 지금까지 정치, 경제, 군사, 문화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맡아 왔다.

탄호아는 자연, 지형, 문화, 사람, 역사 그리고 전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과 경제-사회적 발전 가능성이 보장되어 있는 곳이다. 탄호아 성에는 람낀(Lam Kinh)유적지, 바찌우(Ba Trieu)사원 등, 문화 역사적 가치가 높은 많은 유적들이 위치해 있으며, 섬선(Sam Son)해변과 벤엔(Ben En)국립공원, 세계문화유산인 탄냐호(Thanh Nha Ho)등 독특하고 유명한 볼거리들이 있다. 탄호아 성은 "베트남의 축소판" 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지형과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삼각주의 넓은 평야, 산과 바다를 모두 볼 수 있으며 땅, 숲, 바다에는 자원이 풍부하고, 각 농산물을 생산하기에 적합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국내외 수요에 따라 쌀, 고무, 각 종 수산물과 목재 등을 공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시멘트 원료, 석회석, 화강암 등의 광산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공업 발전, 특히 건설자재, 전력 생산, 원유 정유업 등의 분야에서 발전하기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편리한 교통 등 인프라 구축

탄호아 성은 도로, 철도, 항공, 해로 등 다양한 형식의 편리한 교통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으며, 라오스와의 국제 세관이 있고, 현재 50,000톤급 이상, 앞으로는 100,000톤급 이상의 물품을 선적할 수 있는 응이선 항구가 있다. 북부지방으로 가기 위한 중요한 해로가 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 2013년 2월 터쑤언(Tho Xuan)공항이 정식으로 발족하여 탄호아-호찌민시 노선을 운항하면서 탄호아 시와 각 경제 중심지 사이의 간격을 줄였다. 또한 앞으로 호찌민 시로 향하는 노선을 일주일에 10편으로 늘리고 다낭(Da Nang), 분마투엇(Buon Ma Thuot)등의 국내 각 지방으로 향하는 노선뿐만 아니라 국제노선도 추가할 예정이다. 날이 갈수록 완전해지고 있는 교통 인프라로 인해 편리한 수로, 육로, 항공 교통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 공업지역들과 경제구역들의 수요에 응할 수 있으며, 은행 네트워크와 다양한 재정 서비스, 생산, 경영, 지역발전에 편리함을 가져다준다고 했다. 경제-사회 인프라 시설도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으며 응이선 항만 확장 공사, 바특(Ba Thuoc)2 수력발전소 건설, 응이선 화력발전소 건설, 1A 국도 빔선(Bim Son)-탄호아 시 구간 확장 공사, 터쑤언 공항 인프라 시설, 국도 217, 15A, 1A의 재포장 공사, 마(Ma)강을 가로지르는 응윗비엔(Nguyet Vien)다리 건설, 47번 국도부터 호찌민 시까지 잇기 등 현재 건설 진행 중이거나 완성된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다. 탄호아 성은 5개의 경제, 공업 집중 구역을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곳은 응이선 경제 구역으로 총 면적이 18.600헥타르이다. 응이선 경제 구역은 국내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정부 투자 지역으로서 특별 혜택 구조로 진행되는 5곳의 경제 구역 중 하나라고 했다. 이는 지리적으로 육로, 수로, 철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중공업과 기초 산업을 중심으로 많은 분야의 산업이 집중할 수 있는 경제구역이라고 했다.

그 외에도 총 면적 566헥타르인 빔선 공업구역, 286헥타르의 황렁(Hoang Long)공업구역, 160헥타르의 딘흥-떠이박가(DInh Huong - Tay Bac Ga)공업구역, 90헥타르의 레몬(Le Mon)공업구역, 이 4곳이 인프라 기술 투자를 받아 탄호아 성의 북부, 남부, 그리고 서부에 위치해 있다. 앞으로 탄호아 성은 총 면적 2,000헥타르의 람선-사오방(Lam Son Sao Vang)공업구역에 첨단기술 산업 분야를 유치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적절한 인센티브 정책

탄호아 성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베트남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최소한의 의무를 이행하게 되면 가장 많은 혜택과 이익을 향유할 수 있다고 있다고 한다. 특히, 각 공업지역과 응이선 경제 구역에 관련된 투자 프로젝트들은 토지 사용, 수출 관세, 수입 관세, 기업 법인세, 개인 소득세 등에 있어서 월등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있다. 이러한 특별 혜택은 탄호아 성이 갖고 있는 많은 잠재력과 장점을 잘 활성화 시키기 위함이다. 탄호아 성의 가장 큰 목적이자 목표는 지역 경제-사회가 안정적으로 성장하여 시민들의 물질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고, 어느 정도의 경제 성장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으로 탄호아 성은 2015년까지 전국 평균 수입을 달성하고, 2020년까지는 합리적인 경제 구조와 경제-공동사회 인프라 네트워크로 선진 도시가 되고, 전국적인 경제, 교육, 보건, 과학기술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탄호아 성은 계속해서 각 영역의 이점을 살리고 투자 환경, 정책구조 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실시하여 각 기업들에게 시장진출 비용을 절감시켜주고 안전성을 보증하며 각 종 분야에 있어서 편리한 조건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