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에서 굴을 양식하는 새로운 모형
강에서 굴을 양식하는 새로운 모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0.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리우(Bac Lieu)시민들이 바다로 흘러가는 강줄기에 굴을 키워, 높은 경제 효과를 거두었다고 화제이다.

응웬반씨우(Nguyen Van Sieu)씨는 매년 10억 동의 수익으로 박리우에서 굴을 키우는데 가장 성공한 사람이다. 씨우씨는 굴은 높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질 식품으로서 이전에 이 곳 시민들은 굴을 따기만 하여 부족한 상태여서 시장 판매 요구량에 못 미쳐 가격이 많이 증폭하였다고 했다. 씨우씨는 굴 키우는 방법과 경험, 기술 등을 어부들로부터 공부하여 경험을 쌓은 후, 2000년도에 자본을 마련하여 집 앞에서 굴을 키우기 시작하였다.

초기에 씨우씨는 굴 20 판을 키웠고 그의 수확 결과는 예상 밖이라고 했다. 굴은 평균 3~5개가 1킬로그램 나가며, 한 판이 1톤 정도 된다고 한다. 보통 상인들의 매매의 가격은 1킬로그램 당 만 동에서 만 오천동 사이다. 이를 아는 씨우씨는 양식장의 규모를 넓여, 총 170 판을 소유하고 있으며 초기의 수익이 점점 증가하여 현재 10억 동의 이익을 보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지금 저는 저 같이 굴을 양식하는 이웃들에게 나누어 줄 굴 종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동시에 저는 박리우 굴을 독점 상품으로 만들어 시장 경쟁에 힘을 보태는 데에 전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박리우 굴' 상품 제조기

이런 새로운 생산 모형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씨우씨는 그 만큼 고생과 역경을 이겨 낸 사람이다. 인터넷을 통해 굴 키우는 방법을 공부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메콩 델타, 닌투언(Ninh Thuan), 빈투언(Binh Thuan), 바리아 -붕따우(Ba Ria - Vung Tau)등의 지역에 직접 출장을 가서 공부를 하기도 하였다. 씨우씨는 “굴은 주로 바다의 해초나 미역을 먹기 때문에 사료 값도 들지 않아 키우는데 공이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특히 이곳의 조수(潮水)는 굴에게 딱 맞는 조건이기 때문에 성장이 매우 빠릅니다. 굴은 대부분 자연에 의지하여 살기 때문에 화학 약품도 사용할 필요 없어 시장에 판매하는데 위생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굴 양식의 효과가 증폭되자 씨우씨는 제품 생산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였다. 초기에는 도매 시장을 통해 지방 시장에 접근하였지만 그 후에는 다른 지방 시장까지 확장하였다.

현재 시 안에서 판매되는 굴의 숫자 외에 씨우씨는 평균 하루 당 0,5~1톤 가량의 굴을 쏙짱(Soc Trang), 빈투언(Binh Thuan), 호찌민 등에 판매하고 있다. “저는 저와 같은 굴 양식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공급할 좋은 굴 양식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박리우의 독점 굴 상표를 만들어 나아가고 있습니다.”라고 씨우씨는 말하였다.

박리우에서 굴 양식에 성공을 하였다는 것은 바다로 흘러가는 강줄기 주변에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준 것이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