깟바(Cat Ba)섬이 부른다
깟바(Cat Ba)섬이 부른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퐁(Hai Phong)성의 옥섬을 찾는 관광객들은 해수욕을 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오토바이를 타고 섬 여행을 하거나 배를 빌려 어촌을 관광할 수 있다. 이렇듯 2~3일 동안의 여정으로 깟바(Cat Ba) 섬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깟바 섬에는 시내 중심부에서 가까운데다 바닷물이 맑아 관광객들이 집중되는 해수욕장이 3곳 있다. 그곳이 바로 깟꼬 제1, 제2 그리고 제3 해수욕장이다. 깟꼬(Cat Co)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높은 등성이에서 깟바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 중 깟꼬 제1 해수욕장이 가장 넓고 해변 쪽을 제외한 3면이 거의 돌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에 비해 깟꼬 제2, 3 해수욕장은 좀 더 아담하고 평온한 분위기이다. 각 해수욕장들은 좁은 산길로 모두 이어져 있다고 한다.

관광객들은 하이퐁 시내 중심부로부터 걷거나 쎄옴(Xe om)을 타고 이 해변가들에 쉽게 다다를 수 있다. 수영 장비들을 챙겨오지 않았다면 해수욕장에 있는 상점에서 대여를 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탈의실과 음료수 판매대 까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오후 6시 반 쯤 해변으로 나가면, 밀물 때여서 물이 차고 파도가 강하게 일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때, 해변 가까운 곳에 있는 턴꽁(Than Cong)전망대에 오르면 황혼에 젖은 깟바 섬 전체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고 한다.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표를 구입해야 하며, 망원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란하(Lan Ha)만 탐험

이 섬을 찾은 관광객들은 대부분 하루 동안 작은 배를 빌려 란하만의 야생의 아름다움을 탐방한다. 하롱(Ha Long)만 남쪽에 위치한 란하만은 세계자연유산 급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배 위에서 관광객들은 모양새가 특이한 돌산들을 여기저기 쉽게 볼 수 있다. 진정으로 란하만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카약을 대여하여 바다위의 돌산에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원숭이들이 가득한 원숭이 섬은 란하만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코스이다. 또한 깟즈어(Cat Dua)해변 역시 해수욕을 즐길 만한 곳이며, 이 섬의 중심부로 관광을 갈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30분에 1백만 동으로 스킨스쿠버를 배워볼 수 있다고 했다.

나룻배에 앉아 바라보는 까이베오(Cai Beo)어촌

깟바섬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상 갚은 곳이라면, 까이베오 어촌이 빠질 수 없다. 란하만처럼 오고 가는 배로 가득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종류의 보트, 나룻배 등을 이용하여 오갈 수 있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이다. 까이베오 촌은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어촌이라고 한다.

단체 관광을 온 관광객들은 대부분 보트나 큰 배를 빌리지만, 진정으로 이 지역 주민들의 삶을 느껴보기 위해서는 큰 배보다는 나룻배나 작은 모터보트를 이용하는 것이 안성마춤이다. 이는 까이베오 어촌의 마치 한 폭의 산수화 같은 풍경을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배로 가는 길에 몇몇 집에 멈추어서 먹기 익숙한 것부터 처음 보는 것까지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섬 전체 투어

깟바 섬은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풍부한 야생 숲도 펼쳐져 있다. 때문에 섬 전체 투어를 놓친다면 매우 아쉬울 것이다. 국내 관광객들은 대부분 오토바이를 대여하지만 해외 관광객들은 자전거를 더 선호한다. 섬 전체를 도는 이 여정은 시내 중심부에서 시작되어 구불구불한 해변 가 도로들을 지나 섬 곳곳을 방문할 수 있다. 섬 전체 투어를 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깟바 국가정원과 쭝짱(Trung Trang)동굴이다. 물론 섬을 돌다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어디든지 멈추어 서서 시원하고 푸른 풍경을 바라보며 평화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밤바다 거닐기

깟바 섬에 밤이 오면, 원앙새 한 쌍만이 해변 가에 앉아있을 정도로 고요하다. 낮에 있었던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도 모습을 감추고 웃음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깟바의 밤을 즐기기 위한 또 하나의 특별한 교통수단은 바로 미니 시클로이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이 작은 시클로를 타고 깟바의 밤을 구경하는 것을 즐긴다. 시내 중심부에서 약 2km 정도 길이의 주요도로를 돌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마시고 나면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깟바 특산물 즐기기

깟바섬에는 랍스타, 민물생선, 바다뱀, 투구게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재료로 요리되는 많은 특산 음식들이 있다. 이런 싱싱한 해산물들은 시내 1/4길에 있는 식당에서 관광객들이 원하는 대로 조리된다. 깟바 시장은 맛있고 싱싱한 해산물을 싼값에 구입할 수 있는 곳이며, 해변 가에 나와 바닷바람을 쐬며 맛있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베트남뉴스_비안(Vy 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