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지엔(Phu Dien) 잔디 재배 사업
푸지엔(Phu Dien) 잔디 재배 사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9.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간 하노이 뜨리엠(Tu Liem)현 푸지엔(Phu Dien)읍에서 일본 잔디를 재배하는 업종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주민들에게 수입원이 되어 푸이엔 지역 농촌 경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 임업에 종사하던 딘쑤언폰(Dinh Xuan Phon)할아버지는 일본에 출장을 다녀온 뒤 일본에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쉽게 재배할 수 있는 잔디 종이 있다는 것을 발견해 냈다. 그는 자금을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이 종을 사들여 그의 고향인 푸지엔읍의 농촌 마을에서 이 잔디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그는 약 10m2 남짓한 땅에서 첫 재배를 시작하였고, 얼마 뒤 일본의 잔디 종이 자라기에 후이엔 땅과 기후 조건이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된 그는 대담하게 재배 면적을 넓혀 갔다. 이 소문을 들은 푸지엔 지역의 많은 사람들은 꽃을 재배하는 대신 그에게서 일본 잔디 종을 재배하는 방법을 배웠고, 매우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폰(Phon) 할아버지 말에 의하면, 처음에는 벼를 재배하지 않고 잔디를 재배하는 그를 보며 탐탁지 않게 보는 사람들이 있었고, 심지어 어떤 사람은 그에게 미쳤다고 했다고 했다. 하지만 잔디를 심어 벼를 심는 것보다 4배, 5배 이상의 수익을 내는 것을 본 뒤로부터는 그들이 직접 찾아와 잔디 종을 구매해 갔고, 그에게 재배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했다.

그의 말에 의하면, 베트남은 특히 여름에 따뜻한 기후이면서 강우량이 많아 이러한 잔디 종을 기르기에 매우 적합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임업에 종사하면서 많은 경험을 한 그는 잔디는 무성(無性)의 식물이기 때문에 재배 면적을 넓히고 싶다면 다시 씨를 사다가 심을 필요 없이 그저 개간한 땅에 잔디를 옮겨심기만 하면 된다고 했다. 그 외에 주의 할 것은, 잔디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주기 위해 건기에는 우기에 비해 2배로 많은 양의 물을 공급해 주기만 하면 된다고 했다. 이러한 쉬운 재배법으로 인력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수익이 높아 푸지엔 지방의 많은 사람들이 꽃보다 잔디를 재배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다고 했다.



당반리(Dang Van Ly)푸지엔 촌장의 말에 의하면 현재 푸지엔 읍에는 약 10헥타르가 넘는 땅에 잔디를 재배하고 있으며, 20 가구 이상이 이 일에 종사하고 있다고 했다. 이 잔디를 재배하는 일은 마을 사람들의 수입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그 지방의 노동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300~400만 동의 월급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했다.

따라서, 푸지엔은 하노이에서 유명한 잔디 재배 마을이 되었고, 하노이에 있는 대규모 건설 공사뿐만 아니라 남딘(Nam Dinh, 꽝닌(Quang Ninh)성 등과 같은 푸지엔에 지리적으로 가까운 지방성에도 많이 알려져 있는 잔디 공급자로서 푸지엔 지방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시대를 가져다 줄 방향을 열어 주었다고 했다.

[베트남픽토리알_ 글: 툭히엔(Thuc Hien)기자, 사진: 찐반보(Trinh Van Bo)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