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no 약국 전문성을 강조하다

2016-08-23     베한타임즈
호치민시, 다낭, 건터, 안쟝, 긴장, 띠엔장 등 전국에 60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약국 체인인 'Phano' 는 베트남 약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체인점 시스템을 도입한 대형 약국이다. 또한 환자와 국민들에게 질 좋은 약을 공급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베트남 약품 판매 분야에 3P 형태를 추구

Phano(이하 파노)는 운영하는 모든 약국에 3P(Professionalism-Profit-Protection)운영 형태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 약국 분야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형태로 이를 통해 처음으로 베트남의 새로운 사업 분야인 약국 체인을 개척했으며, 시장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현재, 약품 소매 판매 시장은 가장 발전이 빠른 분야 중 하나이며, 세계 경제 변동에도 꾸준히 발전이 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하지만 이 분야에서 성공을 하려면 반드시 재정 능력, 전문 운영 시스템, 약품 시장의 특징이 뒷받침 되어야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체인점 사업은 리스크와 함께 창업 이후 만나게 되는 여러 장애물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파노의 3P체인 시스템 모형은 브랜드 핵심 가치와 일관성이 있고, 운영 형태 또한 기준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기에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도 정기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 특색에 따라 유연한 접근 방식의 마케팅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투자 위험에 대한 리스크 또한 최소화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고객 우대를 하면 고객은 다시 찾아온다

파노의 이와 같은 시스템은 2007년 개업부터 현재까지 체인점 증가와 시장에서 선두를 굳건히 지키는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이와 같은 체인점 네트워크로 파노는 현재까지 고객 거래수가 4백만 명에 이르고 있다.

파노는 체인점 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발전 시켜 시장 선두를 지켜나가는 것과 동시에 3P형태를 현대 소매 약국 형태로 발전시켜 국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외 파노는 전문화된 관리·전문성으로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이를 통한 고객만족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브랜드 신용이 강화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약국 전문 체인점 파노는 2007년에 주식회사 약품 파노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베트남 약국 최초로 GPP기준을 받았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10여 년간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신용을 바탕으로 베트남 약국 시장 선두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전문성, 상품 보관, 판매 규정, 제품 선별 등 모든 부분에 대한 표준 시스템을 두고 운영하고 있어 신용 받는 약국으로 자리 잡았다.

[베트남뉴스_A.D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