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베트남 응웬짜이대학교 자매결연협정 체결
상명대학교-베트남 응웬짜이대학교 자매결연협정 체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5.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은 5월 17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 한 응웬짜이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양 대학 간 자매결연협정 체결 및 한국 유학 예비학교(NTU-SMU Korean Language Education Center, 이하 NTU-SMU Center) 개설과 운영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기 위해서다. 양 대학은 이번 협정으로 NTU-SMU Center를 공동 개설하여 운영하면서 베트남 내 한 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 중 우수한 학생은 상명대학교 국제언어문화교육원에 지원할 수 있다. 또 이번 자매결연협정을 통해 양 대학은 교수 및 학생, 학술 정보 등을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협정식에는 상명대 측에서 김종희 부총장, 조항록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으며, 응 웬짜이대학교 측에서는 Nguyen Tien Luan 응웬짜이그룹 이사장 및 응웬짜이대학교 총장 과  Nguyen Van Hung 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응웬짜이대학교는 2008년 설립된 대학으로 경제경영학부, 산업디자인학부, 커뮤 니케이션학부, 건축, 토목공학, 환경학부, 외국어 및 문화학부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