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파코(TRAPHACO)-베트남 대표 제약회사
트라파코(TRAPHACO)-베트남 대표 제약회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6.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종의 약품 생산은 물론 최상의 품질 유지

트라파코(Traphaco) 주식회사는 베트남 제약 분야에서 제조 및 연구의 선두 기업이다. 특히 트라파코는 고전 한방과 현대 제조 기술을 결합시킨 약품들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972년부터 현재까지 110종의 약품 생산
1972년, 트라파코는 철도 지국의 공중보건 의뢰에 따라 약을 제조해 주는 것을 주요 임무로 약품 생산을 시작했다. 1981년에는 철도 약품 생산 공장이 되었고, 1994년에는 의약 및 의료물자 장비 운송 회사가 되어 여러 가지 약품과 의료장비들을 생산하고 판매했다. 1999년 주식회사로 전환되었으며, 2001년에는 정식으로 트라파코 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발전해 온 트라파코는 보건부의 의약 관리지국이 되어 230종이 넘는 의약품을 생산하고 배포하는 것을 허가 받았다. 이 중 약 110종의 약품은 생산에 들어갔고, 현재 10종의 약품이 트라파코 수익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모든 약품은 과학연구와 회사에서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생산해 낸 결과물이다.
'수준 높은 기술, 고전의 기질'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트라파코의 약품들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캄보디아, 벨기에, 우크라이나와 같은 몇몇 해외 시장도 조금씩 진출하고 있다. 트라파코는 현재 2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1만 ㎡ 면적의 GMP-WHO 신약을 생산하고 있는 공장이며, 나머지 하나는 총 면적이 약 4만㎡인 GMP-WHO 한약을 생산하고 있는 공장이다. 모든 트라파코의 약품은 사용자에게 치료 효과를 가져다 줄뿐만 아니라 안전하다. 트라파코는 브랜드 가치를 세우기 위해 시장제도를 성장시키고, 회사 자본으로 연구하고, 장비를 구입하고, 다양한 새 기술에 투자하여 치료효과는 높이지만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보다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고객과의 품질 약속을 지키는 기업
최근, 트라파코는 부드러운 알약 형태로 100% 베트남에서 자체 개발하고 관리한, 특히 베트남에서 재배된 안전한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고가닉(Goganic) 간 강장제 상품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 이 약품은 현재 트라파코의 판매 2위 제품이며, 2011년 베트남발명협회(VIFOTEC)로부터 상을 받기도 했다. 현재 소비자들은 병을 예방하면서도 미를 가꾸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강한 수요에 응하기 위해 트라파코는 제품을 다양화시켜 Antot lsine, Livercyn, Abfuco와 같은 기능성 상품과 화장품 등의 생산 라인에도 투자하고 있다. '과학 기술이 중심을 잡게 하고, 시장이 방향을 정하게 하며, 성장이 동력이 되게 하고, 고객과의 품질 약속을 지켜라' 라는 신조를 가진 트라파코는 지금까지 베트남 의약 분야에서 본연의 위치와 상호를 지켜왔다. 1998년부터 2011년까지 14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베트남 고품질 제품' 에 선정되었고, 2009년에는 베트남 의약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상호로 공인 받기도 했다. 200 7년 트라파코는 국가주석으로부터 공로훈장을 수여 받았고, 2011년엔 베트남발명협회(VIFOTEC)에서 고가닉(Goganic) 상품으로 발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베트남 내에서 계속 기술에 투자하고 강한 점유율을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회사 경영과 브랜드 가치를 세우기 위해 트라파코는 캄보디아, 미얀마, 벨기에, 우크라이나 등의 나라들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문화를 지키며 고전의학의 방법을 사용하는 동시에 현대 기술의 장점을 발휘하여 트라파코는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신임을 받는 상호가 되었다.




[베트남통신사_글: 응언하(Ngân Hà)기자, 사진: 황꽝하(Hoàng Quang H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