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맞이한 캐피타랜드
20주년 맞이한 캐피타랜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기준 캐피타랜드는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지 20년이 됐다. 캐피타랜드는 이를 기념하며 신규 사업혁신방안 TN20(The Next 20)을 발표했다. TN20는 시람, 지속가능성, 디지털화라는 3개 분야로 구성돼있다.

캐피타랜드는 세계를 선도하는 부동산 기업이 되기 위해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분야 3가지를 선정했다. 그중에는 핵심 시장에서 다양한 자산을 통한 발전, 펀드 관리를 통한 세계 시장 진출, 숙박 플랫폼을 통한 시장 진출등이 포함돼있다.

캐피타랜드 그룹의 리치쿤(Lee Chee Koon) 최고경영자는 캐피타랜드는 지난 20년간의 성공을 발판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는 올해 캐피타랜드의 재무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하지만 캐피타랜드의 기초 분야는 여전히 견실하며 재무상황도 유연하다. 캐피타랜드는 단기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더 든든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TN20-사람

캐피타랜드는 코로나19 이후의 경제에서 직원들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진보적인 인기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캐피타랜드는 직원들의 재능 발굴과 리더십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을 위해 현재와 미래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 교육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캐피타랜드는 지난해 8월 유능하고 유연한 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구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현재까지 싱가포르에 소재한 캐피타랜드 직원 중 약 90%는 디지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1개 이상 수료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재 고용, 리더가 될 수 있는 유망한 졸업생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캐피타랜드는 SG통합 인턴십 프로그램 및 SG통합 중간커리어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 졸업생들과 경력자들을 선발하는 90개의 직종을 발표하기도 했다.

TN20-지속가능성

캐피타랜드는 지속가능성과 도전이라는 혁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구축한 성공 위에서 지속가능성과 협력을 위한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캐피타랜드가 지난 10월 발표한 2030 지속가능성 기본계획과도 부합한다.

캐피타랜드는 유연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효율적인 재원 구성, 번영하고 미래지향적인 지역사회 구축, 지속가능한 혁신과 협력 가속화 등을 포함한 3개 분야에 주력할 계획이다. 캐피타랜드는 지난 20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향후 10년간 달성할 지속가능성 기본계획을 마련했다.

한편 캐피타랜드는 현재 어려움 속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캐피타랜드는 현재까지 싱가포르에 200USD 이상을 기부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전 세계 지역사회를 위해 600USD 이상을 지원했다.

이와 더불어 캐피타랜드의 직원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1000명 이상은 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캐피타랜드는 싱가포르의 지역사회 기여 분야에서 가장 큰 상으로 손꼽히는 바람직한 기관 상을 받은 바 있다.

TN20-디지털화

캐피타랜드는 미래지향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디지털과 기술 혁신에 힘쓰고 있다. 디지털 분야에서 고객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전략을 신속히 추진해 기존의 부동산 사업 분야를 뛰어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융합의 시대에 사업의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캐피타랜드의 디지털 부동산 계열사인 캐피타스타의 가입자 수는 싱가포르와 중국에서 1300만 명으로 증가했다. 캐피타랜드는 데이터 분석 능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수요를 분석해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제휴회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캐피타랜드의 싱가포르 사이언스 파크에는 5G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 협력혁신 연구소가 마련돼 있다. 이곳은 스마트 도시를 개발하는 동남아시아의 첫 번째 민간산업 연구소다. 각국의 관련 전문가들은 스마트 도시 공간에 모여 IT 기업들과 함께 협력하고 혁신을 추진하며 실험 중이다.

캐피타랜드는 싱가포르와 해외에서 스마트 도시를 개발 및 추진하기 위해 민간 협력사들과 더불어 스마트도시 협력혁신 연구소에 1000SGD를 투자하기로 했다.

캐피타랜드는 디지털 혁신의 시대에 걸맞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다. 그중에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및 업무 생산성 증대를 위한 로봇 및 센서 활용 기술 등이 있다.

캐피타랜드는 상업, 소매, 기업공단, 산업 및 물류, 통합 개발, 도시개발, 숙박 및 거주 분야 등 진출범위를 넓히며 아시아에서 대표적인 부동산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