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KBIA-노바그룹, 협력 계약서 체결
VKBIA-노바그룹, 협력 계약서 체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1.04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1년 12월 31일, 한-베 기업가 투자협회(VKBIA)는 노바그룹과 향후 2년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동반자가 되는 협력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한국 및 베트남 양국 관계는 지난 30년동안 견고하게 발전해 왔다. 현재 한국은 베트남과의 전략적 동반자 유대관계를 한 발 더 격상하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제분야에서 한국은 베트남 시장에서 투자 1순위, ODA 2순위 국가이다. 더불어, 관광 분야에서 '남쪽 여행 강화 정책'등을 추진하는 등 많은 한국인 관광객을 베트남으로 보내왔다.

양국의 긴밀한 협력과 동시에 한-베 기업가 투자협회는 노바그룹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 계약을 맺기에 이르렀다. 양측은 서로의 장점을 활용하고 긴밀히 협력해 문화 행사, 무역 행사 등을 개최하고  양측 회원사 및 파트너까지 협력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 간의 관계를 강화하여 두 나라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체결식에서, 한-베 기업가 및 투자협회 김선미 부회장은 “노바랜드와 VKBIA의 협력은 한국 및 베트남 시장뿐 아니라 기타 국제시장에서도 서로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창사 후 29년간, 노바그룹은 베트남 내 최고의 경제 개발 투자 그룹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세계시장 진출을 노리는 기업 공동체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해왔다. 노바그룹은 산하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기업 공동체를 연결하고 지원해 최고 품질의 서비스 제품을 내놓았다. 2021~25년, 그리고 2030년까지의 여행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노바그룹은 베트남 30개 성시에 대규모 여행 도시, 아시아 수준의 9개 레저 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VKBIA는 베트남-한국을 연결하는 기업 및 기업가, 전문가들이 모여 서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적합한 환경을 지향하고 베트남, 한국은 물론, 기타 국가 협회들과 협력 관계를 맺어 경제, 무역, 기술 및 과학,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촉진하고 베트남과 한국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현재 VKBIA의 지회들은 한국과 베트남의 북부, 중부, 남부지방에서 활동하고 있다. 향후 VKBIA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베트남 기업에게 신규 공급망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지방에 신규 지회를 세워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경제 회복 및 발전 과정에서 베트남과 함꼐 동행하기로 약속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