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꿈 걸러주는 드림캐쳐 열풍
나쁜 꿈 걸러주는 드림캐쳐 열풍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캐쳐는 둥근 장식 모양으로 본래 북미지방의 붉은 피부를 가진 오지브웨이(Ojibwa) 인디언 원주민 부족이 부적처럼 쓰던 물건이다. 그들은 이 장식 반지가 나쁜 꿈들을 걸러주고 좋은 꿈을 준다고 믿어왔다. 최근 트와일라잇(Twightlight), 상속자들 등 유명 외국 영화나 드라마에 드림캐쳐가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베트남 청소년들 사이에서 이 장식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지브웨이 원주민 부족의 전설에 나타나는 드림캐쳐는 어린아이들을 악몽으로부터 지켜주는 주술적인 의미가 있어서, 자는 침대 위에 걸어놓는 것이라고 한다. 이 장식은 버드나무 같은 목재로 만들어지며, 동그란 모양을 만들고 나서 안쪽에는 마치 거미줄 같이 실로 엮는다. 그리고 나서는 실에 구슬 등의 꿰어 장식을 한다.

드림캐쳐의 동그란 모양은 마치 정확한 시작과 끝이 없는 삶의 둘레를 표현한다고 한다. 요즈음은 본래 사용되었던 목적에서 나아가, 행운을 가져다 주는 물건으로 보기에도 아름답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사람들은 드림캐쳐를 구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새로운 모양으로 자기 취향에 맞게 만들고 있다.

이 드림캐쳐 열풍은 베트남 청소년들에게도 불어왔다. 주로 해외 유학생들과 영화 트와일라잇, 드라마 상속자들을 통해 전해졌다. 베트남 청소년들은 드림캐쳐를 뿔, 가죽, 뼈, 나무, 밧줄, 구슬, 깃털 등 비교적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만들며, 자신의 기호와 상상력에 따라 각각 특별한 모습으로 구성한다. 만드는 과정은 완벽히 수공예로 진행되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고 재미가 있다. 이 장식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나무로 만들어진 원 안에 실로 거미줄 모양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이렇게 하나의 드림캐쳐를 완성하는 데에는 만드는 사람의 실력, 디자인, 크기에 따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

아름다운 장식과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드림캐쳐는 베트남 내에 빠른 속도로 퍼져,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이 되었다. 많은 청소년들이 핸드폰 줄, 열쇠고리, 가방 등에 크고 작은 드림캐쳐를 달고 다닌다.

[베트남뉴스_응웬꾸인(Nguyen Quye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