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선 고속도로 제한 속도 시속 90km로 상향 조정
4차선 고속도로 제한 속도 시속 90km로 상향 조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0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도로국(DRVN)은 교통부에 4차선 고속도로의 최고 속도를 시속 80km에서 시속 90km로 높일 것을 제안했다.

최고 운행 속도를 시속 90km로 높일 수 있는 도로는 미투언(Mỹ Thuận )2교, 미투언-껀터(Mỹ Thuận-Cần Thơ), 쭝르엉-미투언(Trung Lương-Mỹ Thuận), 뚜옌꽝-푸토(Tuyên Quang-Phú Thọ) 등이다.

최근 DRVN은 교통부에 4개의 자동차 전용 차선이 있는 제한된 고속도로에 최고 속도 제한 표지판을 붙이는 작업을 보고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미투언2교, 미투언-껀터, 쭝르엉-미투언, 뚜옌꽝-푸토 고속도로 등 4차선 제한 고속도로의 4개 구간에서 시속 80~90km의 최고 속도를 허용하고 있다고 DRVN은 밝혔다.

프로젝트 관리위원회(PMUs)와 고속도로를 관리하는 교통국의 보고에 따르면, 개발 기간의 개발 및 모니터링 후 교통량이 초기에는 안정적이라고 한다.

통일성을 보장하기 위해 DRVN은 교통부에 단단한 중앙분리대가 있는 4차선 제한 고속도로의 최대 운행 속도를 시속 90km로 허용할 것을 제안했다.

교통부는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을 보장하기 위해 관할 당국에 보고하여 운행 속도와 교통 조직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PMUs에 해당 경로의 교통 조직과 안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문제와 단점을 즉시 감지할 것을 요청했다.

고속도로의 PMU, 부서 및 투자자는 교통 인프라 관리, 운영 및 유지 프로젝트를 위한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을 포함하여 교통 질서 및 안전 보장 작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 투자를 완료해야 한다.

앞서 DRVN은 교통부에 4차선 고속도로 9개 노선에서 최대 30인승 차량과 최대 3.5톤 트럭의 최고 속도를 시속 80km에서 90km로 높일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중에는 라오까이-김탄 고속도로, 카오보-마이선, 마이선-하이웨이 45, 응이선-하이웨이 45, 응이선-디엔짜우, 냐짱-캠람, 캠람-빈하오, 빈하오-판티엣, 미투언-껀터 등이 포함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