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보험회사, 20억 달러 이상의 자산 보유해야
해외 보험회사, 20억 달러 이상의 자산 보유해야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정서 73/2016/NĐ-CP호의 규정에 따르면 해외 각국에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한 국가에 위치해 있으며, 베트남과 그 해당 국가가 국제 보험 서비스 공급에 대한 부분도 합의를 한 무역 국제 조약을 맺은 해외 보험사를 지칭한다고 규정했다.

범 국제 보험서비스를 사용하는 대상은 베트남에 설립된 기업으로, 전체 자본의 49% 이상이 해외투자자들 소유이며 외국인 근로자들이 베트남에서 일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라고 했다.

결정서는 재보험 서비스, 국제 항해 보험, 국제 항공 보험, 국제 재보험 중개 서비스, 자문 서비스, 위험성 평가와 배상 제도는 가장 적합한 관례 및 현행 법 규정에 따라 진행해야 된다고 명시한다. 생명보험이나 건강보험의 경우 이 결정서에 명시된 규정을 적용하지 않는다.

서비스 제공 조건

국경을 넘어 베트남에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보험사, 또는 보험 중개 기업은 반드시 재무 능력, 문제 처리 능력 등의 공통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특히 결정서는 베트남에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 보험사는 최소 2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보험 중개 기업의 경우 1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 보험사는 최소 스탠다드앤푸어스/피치 (Standart & Poor's/ Fitch)로부터 BBB등급을 받거나 A.M.Best로부터 B++ 등급 이상, 무디스(Moody's)로부터 Baa1 등급 이상, 그리고 그 외의 신용평가 기관들로부터 비슷한 등급을 받은 기업이어야 한다. 베트남에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3년간 연속으로 재정적인 이윤 활동을 해왔어야 한다는 규정도 포함되어 있다.

서비스 제공 방안

또한 결정서는 해외 보험사들이 베트남에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시 보험 중개 기업을 통해 베트남에서도 인증서를 추가로 발급 받아야 한다. 해외 보험 중개 기업은 반드시 해외 지점으로부터 베트남의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

[베트남뉴스_프엉니(Phương Nh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