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부총리 롱탄국제공항 철저한 준비작업 지시
정부 부총리 롱탄국제공항 철저한 준비작업 지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사무소는 동나이성(tỉnh Đồng Nai)의 경제사회발전 상황과 동나이성 내 롱탄국제공항 (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Long Thành) 건설프로젝트에 대한 회의에서 찐딘융(Trịnh Đình Dũng) 정부 부총리의 의결안을 발표했다.

롱탄국제공항 건설프로젝트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이며 2015년부터 국회가 승인한 민간항공분야 중 가장 규모가 큰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회의 의결안에 의거 2025년까지 사용가능한 4F급(ICAO의 기준)의 롱탄국제공항을 건설하고 구역의 국제항공운송, 물류의 허브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위해 회수되는 토지면적만 5,000ha이상, 이중 공항을 위한 인프라건설 면적은 2,750ha이다.

프로젝트는 롱탄현(huyện Long Thành)소속 빈선(Bình Sơn), 수오이쩌우(Suối Trầu), 껌드엉(Cẩm Đường), 롱안(Long An), 롱프억(Long Phước) và 바우깐(Bàu Cạn) 등 6개 읍에 걸쳐 건설되며 롱탄공항은 호치민시(Tp.HCM)중앙으로부터 40km, 비엔호아시(Tp.Biên Hoà) 중앙으로부터 30km거리에 위치한다.

부총리는 운송교통부, 동나이성, 베트남공항 총공사와 연관된 각 부서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위한 준비 작업을 시행한 것을 치하했다. 또한 교통운송부에게 동나이성의 연관된 각 부서를 종합하여 예정보다 2년 빠른 시점인 2019년에는 롱탄국제공항 시공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건을 완성시킬 것을 지시했다.

공항의 인테리어 디자인선택과 관련 찐딘융(Trịnh Đình Dũng) 정부 부총리는 교통운송부에게 각 기업, 조직의 의견을 종합하고 규정에 적합한 시민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으며 교통운송부의 차관을 롱탄국제공항 디자인 선별부 주석으로 임명, 신속히 결정하여 정부총리에게 보고할 것을 주문했다.

[베트남뉴스_아잉밍(Anh M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