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그룹, 유리하우스에서 배아 야채 재배 성공
빈그룹, 유리하우스에서 배아 야채 재배 성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0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nEco는 빈푹성 땀다오(Tam Đảo)에서 유리 하우스 착공식 이후 6개월 만에 유리 하우스에서 20가지의 배아 야채와 12가지의 수경야채 재배를 성공했다고 밝혔다.

수확 때마다 약 200kg의 야채 수확이 가능하며 매일 500~700kg를 수확한다고 전했다.

땀다오에 있는 VinEco사의 유리하우스 시스템의 면적이 1.5헥타에 이르며, 유리 하우스 기술로 유명한 Teshuva Agricultural Projects(TAP, Israel)사의 기술을 적용했다(세계 유일의 배아야채 재배 기술 노하우를 가진 기업). 또 수경야채 재배 같은 경우 NFT(Nutrient Film Technique)기술을 개선시켜 적용했다.

씨 뿌리는 일부터 수확까지 엄격한 자동 검사가 실시되며, 이는 상품의 비타민a, b, c, e, 칼슘, 미네럴 성분(Fe++, Zn++)들을 보장한다고 전했다.

VinEco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현대적인 유리 하우스 재배를 이용한 배아 야채, 수경야채를(브로콜리, 고수, 고추냉이, 상추, 시금치 등) 시장에 내놓았다고 전했다.

또 VinEco는 보편적인 수경야채인 각 상추 종류 재배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동시에 보편적인 배아 재배 야채인 무, 냉이, 공심채 등도 재배할 것이라고 전했다.

계획에 따르면 VinEco는 오는 2016년 말까지 북부, 남부와 럼동성에 55헥타 규모의 유리 하우스와 120헥타에 달하는 비닐하우스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VinEco에 따르면 수확한 모든 상품은 북부지역 소매 체인 Vinmart, Vinmart+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이와 같은 최신식 유리 하우스 시스템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안정된 수확 및 공급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일본, 두바이 등으로도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베트남뉴스_목미엔(Mộc Mi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