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외대부고 입학 및 글로벌캠프 설명회 베트남서 개최
용인외대부고 입학 및 글로벌캠프 설명회 베트남서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2.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외대부고 입학설명회 및 글로벌캠프 설명회가 이달 22일(수) 오전 10시 호치민 롯데 레전드 호텔과 23일(목) 오전 10시 하노이 그랜드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다.

용인외대부고에서는 시험변화와 입시체제 변화에도 대학입시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올해 서울대 입시에서 75명을 합격시켜 인문계 전국1위(작년도 서울대 합격자 수 79명으로 전국 1위)를 했을 뿐만 아니라, 하버드 포함 26건의 아이비리그 대학 합격을 하는 등 69명이 201건 해외대학 합격 실적을 내는 등 자타 국내, 해외 명문대 진학률 1위의 학교로 발돋움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용인외대부고 조경호 입학부장이 직접 외대부고 입학, 전,편입 방향, 외대부고 국제반의 성공적인 해외명문대학 진학 비결, 외대부고의 학교운영과 입시정책이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외대부고 글로벌캠프가 추구하는 기초학습단련프로그램은 지난 여러 차례 캠프를 통해 증명이 됐다. 외대부고 글로벌 캠프는 검증된 외대부고 국제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외국 명문대에 진학한 강사의 멘토링과 생활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법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초학습 단련 프로그램 속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독서능력의 중요성이다. 어렵고 긴 영어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나 SAT, ACT, NEW SAT 등 수많은 시험에 적응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외대부고 글로벌 캠프 설명회에서는 이를 위해 독서지수(Literacy Quotient)에 대해 언급을 하며, 어휘, 문장력, 글읽기를 넘어 글쓰기(Essay)의 근간이 되는 LQ지수를 설명한다.

또한 Essay Quotient 수업은 작문구조에만 집중하는 수업이 아닌 다양한 예문을 활용하여 논리적이고, 정리된 글을 쓸 수 있는 실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다채로운 방법을 통해 배경지식 확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워, 질 높은 에세이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외대부고 글로벌캠프는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러시아, 베트남, 쿠웨이트, 멕시코, 인도, 모나코, 몽골, 인도네시아, 필리핀, 요르단, 파나마,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이집트,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브라질, 아랍에미레이트 등 25개국 학생들이 참가한 국제캠프다.

용인외대부고 측은 "글로벌 캠프는 재외교포 자녀, 유학생과 국내 국제학교 학생의 진로와 학습을 모두 담당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학생 및 국제학교 학생들을 위한 전문 캠프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