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6개분야 과학기술 특허를 내다 토니 황(Tony Hoàng) CEO
미국서 6개분야 과학기술 특허를 내다 토니 황(Tony Hoàng) CEO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난한 집 출신이지만 무려 6개의 과학기술분야에서 6개의 특허를 낸 스타트업 기업의 CEO가 화제다. 약관 30세 나이에 고급 모듈식 기기 Advanced Modular Instruments(AMI) 회사를 운영 중인 토니 황 (Tony Hoàng)씨가 그 주인공이다. AMI 회사는 과학자들의 기술 연구에 필요한 설비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2016년 12월, 토니씨는 지난 2016년 뉴욕의 알바니 (Albany) 대학에서 화학 박사 학위 연구생 시절 중 이 회사를 설립했다.

토니씨는 알바니(Albany) 대학 내 가장 많은 특허를 낸 학생으로 현재 6개의 특허증을 심사 받는 중이다. 그는 교내의 블랙스톤 런처패드(Blackstone Launchpad) 사업 아이디어 대회에서 17,000달러의 장학금을 받았고 경영 잡지인 알바니 비즈니스 리뷰 (Albany Business Review)에 이름을 올리며 2017년 공업분야 스타트업 사업가 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토니 황(Tony Hoàng)씨가 젊은 벤처창업가들을 위해 직접 쓴 글이다.

- 저희 가족은 제가 4살이 막 되던 해에 베트남 후에(Huế)에서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저는 PBS 방송사의 “빌 아저씨의 과학 이야기(Bill Nye the Science Guy)” 프로그램을 보며 발명가의 꿈을 키웠습니다. 저는 부모님이 사오신 중고 전자 기기들을 고치곤 했습니다.

탐구를 즐기던 지난 어린 시절을 지나 현재에 이르러 저는 한 하이테크 제조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는 아이디어를 현실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는 고객과 투자자들을 매혹시킬 상품을 실험중이며, 보스턴에서 열린 2016년 포버스 30 Under 30 (Forbes 30 Under 30: 포브스가 선정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인물 30인) 회의에서 제 회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사업 과정 동안 저는 블랙스톤 런처패드(Blackstone Laucnhpad)의 지원과 알바니 대학 교수님들의 큰 도움이 되는 조언 등, 제가 받은 모든 조언과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제 목표를 이루는데 많은 동력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주변 환경의 많은 어려움을 딛고 자신의 이상을 이루어낸 이들처럼 저만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1.  당신의 가난함을 불행이라 생각하지 마십시오

저희 가족은 80년대에 처음 미국으로 발을 내딛었을 때, 한 푼의 재산도 쥐고 있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사회지원금을 지원받아 생계를 연명했고, 저는 분유와 지원금을 받기 위해 차례로 줄을 서 기다려야만 했던 그때를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부모님은 항상 교육이 사람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그저 놀기 바쁜 다른 친구들 사이에서 연구에만 몰두했습니다. 이후, 저는 가족 구성원 중 처음으로 학사 학위를 졸업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저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현재 화학 분야 박사 학위를 공부하는 중입니다. 저는 알바니 대학의 학생들 중 특허 심사 최대 기록을 돌파했으며, 저만의 바이오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과학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계속 해서 이를 이어가길 원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집중하고 열심히 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가정환경과 성공을 갈망하는 제 열정은 성공의 동력이 되었습니다.

2. 새로운 가능성을 위해 숨어있는 기회를 찾아라

저는 가난한 가정환경에서 자라왔습니다. 우리 가족은 항상 매일 끼니를 신경써야 했으며, 음식 외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야할 때 항상 새 것이 아닌 중고를 구매하곤 했습니다.

부모님이 굿즈윌(Goodwill)자선 가게에서 사온 고장난 전자기기를 고치며 저는 저의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그저 남들과 같이 생활 속에 물건이 필요했기 때문에서 시작된 우연한 발견이었습니다.

이 점은 후에 제 AMI사 설립과 현재 검토를 기다리는 특허증들의 틀을 잡아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기술들은 제 사업에 도움뿐만 아니라 제가 살아온 동안 금전적으로도 많은 절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3. 자신의 어린시절 꿈을 추구하십시오

제가 기억하는 저의 어린시절은 이웃에 비해 적은 수입 때문에 텔레비전 채널조차 마음대로 볼 수 없었습니다. 대신, 저희 아버지께서 매일 저를 시립도서관에 데려가주셨고, 저는 과학과 공업기술에 관련된 책을 매일 읽었습니다. PBS방송과 도서관카드만이 유일한 저의 장난감이자 저를 한 과학자로 성장하게 만든 감흥을 불어넣어주는 원동력이었습니다.

현재, 저는 박사 학위를 곧 마치는 바이오 공업 회사의 창시자입니다. 제가 깨달은 것은 우리가 손에 얼마나 많은 것을 쥐고 있는지 보단, 자신의 성공에 대한 열망이 새로운 삶의 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일상을 뒤집을 준비를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이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군중이 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서 말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그 군중보다 더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혼자 자신의 길을 걷는 사람만이 이전에 어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곳을 찾아내게 될 것입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베트남뉴스_이니(Ý NH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