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위원회, 파생상품 거래 결제은행 비엣틴 선정
증권위원회, 파생상품 거래 결제은행 비엣틴 선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 오후 하노이에서 비엣틴뱅크(VietinBank)와 베트남 예탁결제원이 파생상품 거래 결제 및 보상 활동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베트남의 선두 상업은행의 역할로 비엣틴뱅크 (VietinBank)는 국가 증권위원회로부터 베트남 내 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실행하는 유일한 은행으로 지정받았다.

이에 따라 새로운 결제 및 보상 거래가 연결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요구와 함께, 베트남 예탁결제원, 하노이 증권 거래소, 비엣틴뱅크(VietinBank)와 여러 증권 회사들이 모여 베트남에서 첫 파생상품 시장이 구축되고 전개된다.

각 기관들의 기술 기반 시설에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합하고 통일시키는 것이 비엣틴뱅크(VietinBank)의 가장 큰 난관이다.

응우옌반탕(Nguyễn Văn Thắng) 비엣틴뱅크(VietinBank) 이사회 의장은 “국가 증권 위원회의 선택을 받자마자 비엣틴뱅크(VietinBank) 운영위원회는‘이는 비엣틴뱅크(VietinBank) 전체의 큰 중책이자 명예”라고 강조했다.

비엣틴뱅크(VietinBank)만의 큰 프로젝트가 아닌 국가 증권 위원회의 역점 프로젝트인 만큼, 비엣틴뱅크(VietinBank)는 베트남 예탁결제원, 하노이 증권 거래소와의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협동을 위해 가장 좋은 기술 시스템과 노동력 투자를 우선 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부방(Vũ Bằng) 국가 증권위원회 위원장은 “비엣틴뱅크(VietinBank)를 파생상품 시장 내 결제 은행으로 선택한 것은 정말 알맞은 선택이다. 비엣틴뱅크(VietinBank)는 크고, 신용 있고, 넓은 규모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금융 안전율과 신뢰도가 높은 금융 기업이다. 특히 좋은 정보기술과 기술 노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파생상품 거래 결제 은행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시장 확대와 발전 과정을 따라 거래 및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의 역할로서 비엣틴뱅크(VietinBank)는 앞으로 베트남 산업은행 증권 주식회사 비엣틴뱅크 에스씨(VietinBankSc)와 자금 관리회사 등의 계열사와 함께 파생상품 시장에 더욱 깊고 넓게 참가할 것이다.

2011-2020년 단계의 베트남 증권시장 발전 전략을 계속 진행하면서 재정부는 베트남 파생상품 시장 발전 프로젝트 구축과 전개에 대해 국가 증권위원회, 베트남 예탁결제원과 하노이 증권거래소를 지도했다고 알려졌다.

이 활동의 목표는 확실하고 안정된 증권 시장 발전을 만들고, 활동 규모와 질을 높이며 국제 금융시장과의 통합, 국제관례의 공통 기준에 맞추기 위한 조건이다.

[베트남뉴스_튀하(Thúy H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