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재단, 베트남 어린이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
한국다문화재단, 베트남 어린이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베트남 우호협력목적 베트남 호치민시 호치민노동문화궁과 공동주최”
베트남 어린이 난치병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 발대식 호치민행사


한국다문화재단과 IIDCC KOREA가 추진하는 이번행사는 호치민 노동문화궁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베트남 어린이 난치병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 행사로서 한-베트남 우호협력증진 목적으로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대구시, 경상북도와 대구시약사회, 브리스바이오, 비엠제약, VR봉사단, IIDCC KOREA, 소롭티미스트, 풀잎엔터테인먼트 등 한국의 기관, 단체, 기업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오는 2017. 5. 30일에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베트남정부, 기관단체 협조로 개최됩니다.

이번에 추진되는 베트남 어린이 난치병환자돕기 무료치료사업 행사는 호치민시, 호치민노동문화궁, 호치민의과대학병원, 베트남관광협회, 베트남고엽제피해자협회와 그리고 IIDCC, PALO, TPL, HTV-TFS 등 베트남 정부기관 및 단체 그리고 다수의 베트남 방송언론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협조로 추진되며 2017. 5.30~6.4일까지 6일간 호치민노동문화궁과 기타장소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에 동참하는 한류스타 가수 NS윤지, 써니힐 주비, 살찐고양이, 배우 박재정, 박재정 그리고 아나운서 정인영씨가 함께 합니다. 2017년 하반기에 진행되는 무료수술치료는 호치민 의과대학병원이 담당하여 “사랑의 인술”을 펼쳐 무료치료 후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번 행사가 추진된 가장 큰 배경은 IIDCC KOREA(국제협력투자개발 한국지사)의 권재행 대표와 베트남 PALO그룹과 호치민노동문화궁의 요청으로 추진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2016년 11월에 베트남구호단체 TPL과 무료치료 후원사업 추진에 합의 및 1차 발대식 행사를 호치민시 7군 푸미흥에서 가졌다.

베트남 어린이 난치병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은 2017. 3월 경북대학교병원과 MOU를 체결하여 추진되었고, 2017. 11월에 한류스타의 한국다문화재단 홍보대사 위촉식행사를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팜후치 대사와 국방무관 도쑨롱 대령의 협조로 추진되었으며, 팜후치 대사는 베트남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를 하겠다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날 한국다문화재단 홍보대사 위촉식 행사에 참석한 “베트남을 사랑하는 연예인 모임”의 대표 박재정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봉사의 뜻을 밝혔다.

특히, 2016. 12월에 경북대학병원의 협조로 베트남 난치병환자 3명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무료치료를 경북대학병원에서 수술과 치료 잘 마치고 이듬해 1월 3일에 고향 하노이로 돌아갔다.

한국다문화재단 중앙회는 VR봉사단, 극제소롭티미스트, 대구달서구여성협의회와 2016. 12월 달서구청 충무관과 2017. 5월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2 회에 걸쳐 이번에 추진되는 무료치료사업에 필요한 후원기금마련 목적 사랑나눔바자회 행사로 다양한 제품을 싸게 파는 사랑나눔바자회 마당을 개최하였다. 한국다문화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달서구청, 대구달서구지역 국회의원,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소롭티미스트, 대구달서구여성협의회 그리고 대구시약사회, 브리스바이오, 비엠제약, 성원, 메디썬, 대구북부경찰서 등 많은 기관과 기업의 도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오는 5월말에 추진되는 한국다문화재단 베트남 어린이 난치병환자돕기 무료치료 후원사업 발대식행사는 한국과 베트남, 대구-경북과 호치민시의 교류협력을 더욱 증진하는 동시에 또 한 번의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북대학병원과 호치민의과대학병원, BACAMAX-IDC그룹 미푹병원의 교류협력과 아울러 두 나라 도시간 교류협력 및 의료관광 활성화에 많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여겨지며, 이 행사를 위해 도와주신 베트남정부와 주한베트남대사관, 베트남관광협회 베트남고엽제피해자협회(VAVA)남부총회, IIDCC, PALO, BACAMAX-IDC그룹 SONADEZI, JS건설, 하노이 베트남한국친선협회, 마지막으로 호치민 노동문화궁이고 대구시약사회, 브리수바이오, 비엠제약, 성원, 메디썬, 국제소롭티미스트, VR봉사단, 풀잎엔터테인먼트, (주)아름다운사람, 한라이엔시, 티유티, MLB안경,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그리고 베트남을 사랑하는 연예인모임 기타 등등 많은 기관과 단체, 기업의 대표님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한국다문화재단은 밝혔고, 이러한 교류와 지원행사를 통해서 후원을 아끼지 않는 IIDCC KOREA는 한국과 베트남을 연결하는 교통자로서 한국다문화재단과 함께 베트남을 향한 앞날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JS비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