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코참포럼, 하반기 경제전망 세미나 개최
제52회 코참포럼, 하반기 경제전망 세미나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6.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는 호치민투자자협의회 SLF(Saigon Leaders Forum)와 공동으로 지난 6월 14일(수) 뉴월드 호텔에서 제52회 코참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한국 신한은행의 전문 애널리스트와 세무전문가를 직접 초빙하여 코참회원사와 진출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경제 및 환율전망, 세무상식, 그리고 하반기 베트남 경제를 전망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투자자산전략부의 조재성 팀장은 글로벌 경제와 관련된 각종 경제, 정책 이슈들을 총괄하여 상반기 경제를 리뷰하고, 하반기 글로벌 경제에 대한 전망을 통해 통화정책, 경기/물가/자산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Normalization(정상화)”이라는 큰 그림을 설명하였다. 세무 섹션에서는 (강사 : 신동렬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 세무사) 국제 세무동향과 한-베트남 정부간의 조세조약에 대해 설명하고, 베트남에 체류하고 있는 교민들과 진출기업들이 실제 자주 묻는 세무 이슈에 대한 사례를 들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베트남 경제전망과 관련하여 (강사 : 경제광 신한은행 수석연구원) 1. 자유무역을 통한 성장 모멘텀 제고, 2.NPLs 처리와 은행 시스템 개혁, 3. 재정건전성 개선과 인프라 개발이라는 주요 이슈를 짚어 보고, 금리/주식/부동산 등 전 분야에 걸쳐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제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