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요리 왕, 베트남 음식 문화 답사
미국의 요리 왕, 베트남 음식 문화 답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Vua đầu bếp Mỹ đến Việt Nam khám phá ẩm thực, văn hóa


디엔꿘(Điền Quân)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주식회사는 "마틴 얀(Martin Yan)과 함께하는 베트남 발견" 프로그램이 성공한 후, 지난 6월 10일 "로버트 대니(Robert Danhi)와 함께 하는 베트남 발견" 프로그램을 후속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미국의 요리왕 로버트 대니씨는 관람객과 동행하여 베트남의 19개의 도시와 성의 음식 문화 탐방을 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선두 하는 로버트 대니는 요리사 겸 사진가이다. 그는 관람객들을 동원하여 북부에서 남부로 차차 이동하면서 19개의 성과 도시를 방문한다. 로버트는 이번 여행에서 각 지역의 문화와 고유한 특색의 음식을 따라 베트남 국토에 분포되어 있는 명승지를 찾아갈 것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내 고향 조국의 섬" 이라서 더욱 특별하다

로버트가 찾아갈 지역들은 하쟝(Hà Giang), 옌바이(Yên Bái)와 같은 밀림의 고원 산간지역부터 북부의 푸토(Phú Thọ), 박닝(Bắc Ninh)-낑박(Kinh Bắc), 벼 생산지인 타이빙(Thái Bình)이나 아름다운 깟바(Cát Bà)섬이 있는 깡하이퐁(Cảng Hải Phòng)등이다. 또한 호찌민 주석의 고향이자 생가가 있는 응예안(Nghệ An), 타잉화(Thanh Hoá)와 신비한 동굴이 있는 꽝빙(Quảng Bình)에서 의미 있는 체험을 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다.

"내 고향, 조국의 섬" 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베트남의 푸옌(Phú Yên),빈딘(Bình Định), 리선(Lý Sơn) – 꽝응아이(Quảng Ngãi), 하띠엔(Hà Tiên), 까마우(Cà Mau)와 같은 아름다운 바다와 푸꿕(Phú Quốc)과 꼰다오(Côn Đảo)와 같이 세계적으로 알려진 섬들을 소개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총 26편으로 제작되며, 호찌민시 방송국에서 2014년 7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9시에 HTV7채널에서 방송된다. 디엔꿘(Điền Quân)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주식회사는 내용과 형식면에서 "로버트 대니와 함께 하는 베트남 발견" 프로그램에 상당히 의욕적인 투자를 하였다. 따라서 우리들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베트남의 음식과 문화를 만날 것으로 기대되며, 베트남 사람들에 솔직하고 정겨운 모습들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다가갈 것이다.

요리사 로버트 대니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그리고 태국의 음식에 관한 연구를 하여 직접 사진을 찍고 글을 써서 출간한 책 '동남아시아의 풍미(Southeast Asian Flavours)' 의 저자로 유명하다.

이 책은 2009년 아시아 음식에 관한 책, 미국부문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하였고, 전 세계에서는 2위를 차지하였다. 2012년 3월, 그는 '집에서 준비할 수 있는 75 가족 스타일의 요리(Cooking-75 Family-Style Dishes You Can Prepare at Home)' 이라는 책을 출간하였다. 특히 2013년 말에서 2014년 초, 그는 '베트남의 발견'-베트남의 매력적인 음식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에 연속으로 출연했으며, 이는 로버트 대니의 경력에 큰 전환점이 되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