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참, 2017년 베트남 재무부 초청 ‘한국기업과의 국세 및 관세’ 간담회 개최
코참, 2017년 베트남 재무부 초청 ‘한국기업과의 국세 및 관세’ 간담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0.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2일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한 호치민 국세청 대강당에서 베트남 재무부를 초청한 가운데, 한국기업과의 국세 및 관세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베트남 국세총국 및 관세총국은 우리기업이 알아야할 각각의 신규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코참을 통한 사전질의 수렴을 통해 각 기업들은 VAT 환급 및 수입부가세 관련 등에 대해 해당 기관들로부터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현장질의를 통해서도 12개 항목에 대한 답변이 이루어져 세무관련 우리기업들의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국세관세 간담회에는 한국기업인 뿐 아니라, 회계 및 세무, 수출입 관련 베트남인 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가신청을 하여 그 관심도가 컸다.

이에 CAO ANH TUAN 국세총국 부국장은 폐회사를 통해 베트남 재무부는 한국기업이 베트남에서 기업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 약속하였고, 문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코참 및 대한상의 등을 통해 의견을 전달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베트남 재무부 초청 국세청 관세 간담회는 코참과 대한상의, 베트남 국세총국 및 관세총국이 공동주최 했다.

코참은 “베트남 제1위 투자국인 한국기업의 세무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동시에 한국기업이 직면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기업의 애로사항이 적극적으로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