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나라'-'사람' 사진 대회
'베트남'- '나라'-'사람' 사진 대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20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14-1

첫 잡지가 발간 된지 60주년(1954년 10월 15일~2014년 10월 15일)을 기념하여 베트남 화보지는(Pictorial) 베트남 사진작가 협회와 협력하여 제6회 2014 "베트남-나라-사람" 사진대회를 주최한다. 베트남 화보지는 딘빈푸 전투를 승리로 장식한 직후 호치민 주석이 베트남 정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직접 창간한 전통 잡지이다.

이번 행사 참가 대상은 베트남 국민, 해외 거주 베트남인, 베트남에 관한 사진을 촬영한 외국인, 사진 전문가와 비전문가 모두라고 했다. 지금까지 5번에 걸쳐 사진 대회를 개최하는 동안 이 대회는 많은 국내외 사진작가들이 참가하고 있고 좋은 반응도 얻고 있다.

이번에 열리게 될 제6회 사진대회에서는 베트남 문화유산, 베트남 민족 공동체, 풍경, 구체적인 인물, 모든 분야에서 국가가 이룬 성과들, 베트남의 자연, 국가, 베트남 사람의 아름다움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했다. 주최 측은 베트남의 섬, 특히 황사(Hoàng Sa), 쯩사(Trường Sa)섬을 촬영한 사진작품을 권장한다고 했다. 지난 5차례의 대회와 비교해서 이번 대회는 공식 웹사이트(vndncn.vnanet.vn.)를 선보이는 등 새로워진 점들도 많다고 했다.

이 웹사이트는 베트남 전자 화보지(Vietnam.vnanet.vn)와 통합되어 있으며 이전 대회의 사진작품과 대회 정보 등도 함께 제공한다고 했다. 이 대회에 1명의 1등, 2명의 2등, 3명의 3등 상이 수여되고, 몇몇 장려상도 있다고 했다. 베트남 화보지에 속하는 뎁(Đẹp)잡지 또한 전시된 작품들 중 하나의 사진작품과 하나의 사진첩 작품을 선택하여 상을 수여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작품들은 종이에 인쇄된 형식으로나 이메일을 통해 파일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접수 되며, 웹사이트에 직접 사진을 업로드 할 수도 있다고 했다.

사진 작품 접수 기간은 지난 6월 3일부터 오는 8월 31일 오후 4시 30분까지이다. 계획에 따르면 발표식과 수상식은 10월 14일에 하노이에서 열릴 것이라고 했다. 상을 수여한 작품들은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라오스어 등 4개 국어로 출간되는 베트남 화보지에 실려 세계 각국 사람들에게 소개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온라인으로는 베트남어, 프랑스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라오스어 8개국어로 출간된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