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농산품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다 라우녓비엣(Rau Nhật Việt)
유기농 농산품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다 라우녓비엣(Rau Nhật Việt)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농산품을 내놓고 싶었던 바램으로 응우옌딩티엡(Nguyễn Đình Thiệp)씨와 일부 동료들은 일본 카와카미(Kawakami) “신비” 마을의 경작 모형을 적용하기로 결심했다.

응우옌딩티엡(Nguyễn Đình Thiệp) 라우꾸꽈녓비엣(Rau Củ Quả Nhật Việt) 주식회사 대표는 “우리 기업은 카와카미(Kawakami)를 방문해 깨끗한 농산품 기르기에 대해 직접 배우고 온 일부 직원들이 경작 모형을 흥옌(Hưng Yên)시 쭝응이아(Trung Nghĩa) 지역에 그대로 적용했다. 그 중 일본 농민들은 우리가 생산 과정에서 조금 더 수월하게 일할 수 있도록 기술, 품종, 일부 농기계에 대한 자문 및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흥옌(Hưng Yên)의 라우녓비엣(Rau Nhật Việt) 농장 재배법의 눈에 띄는 점은 토지 관리, 유기농 비료, 표준 품종 보장뿐만 아니라 모든 농산물은 비닐로 덮인 토지에서 재배된다. 이는 농산물 재배 시 공급되는 물을 절약하고 영양분 흡수, 보온 유지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일본의 재배기술은 베트남의 과정과는 다르다. 일본에서는 토지를 한번 갈면 비료도 한번 뿌리기 때문에 한 토지에서 2-3모작 정도 재배가 가능하다”고 응우옌딩티엡(Nguyễn Đình Thiệp) 대표는 덧붙였다.

현재 라우녓비엣(Rau Nhật Việt)은 흥옌(Hưng Yên)시 쭝응이아(Trung Nghĩa)지역 띵링(Tính Linh) 마을에 2핵타르 규모의 시스템으로 있으며, 큰 도시 및 공업지구로부터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농산물에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일본 농업 기준에 따른 5개의 위생 기준(깨끗한 모종, 깨끗한 물, 깨끗한 토지, 깨끗한 재배, 깨끗한 수확과 포장)을 보장할 수 있다.
베트남 전통 농산물을 키우는 집약 농업 토지 옆으로는 일본의 방울토마토, 배추, 적상추, 양상추와 같은 채소를 교대로 재배한다.

지난해 회사는 수백 톤의 채소를 수확해 흥옌(Hưng Yên)시, 하노이(Hà Nội)시와 그 인근지역의 식료품점, 슈퍼마켓과 마트에 공급했다. 매출액은 20억동 이상으로 5억동 이상의 흑자를 기록했다.

1핵타르의 재배에서 1년에 평균 2억5천만 동의 이익을 내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해 보일지 몰라도 이 회사의 상품들은 모두 농약, 살충제, 제초제 등의 모든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길러진 채소이기 때문에 밭에서 바로 먹을 수도 있다.

일본 기술에 따라 재배되기 때문에 시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보다 1.5배에서 2배 정도의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시장과 소비자들은 여전히 라우녓비엣(Rau Nhật Việt)의 제품들을 반기고 있다.

수확 후 채소들은 포장되어 가짜 상품을 방지하기 위한 스티커가 부착된다. 그 후 키로 당 약 20,000동-25,000동부터 (변동 가능) 시장에 공급된다.

응우옌딩티엡(Nguyễn Đình Thiệp) 대표는 “현재 우리는 22종류의 채소, 과일 등을 생산하며 모두 품질 인증과 베트남 GAP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우리 회사의 농산물들은 계절에 맞춰 생산되어 품질이 우수하다. 때문에 많은 음식점과 슈퍼마켓에서는 우리 회사의 모든 상품을 계약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통신사_툭히엔(Thục Hiền)기자, 칸롱(Khánh Long)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