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갑오년 봄꽃 시장 축제
2014 갑오년 봄꽃 시장 축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1.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호찌민시는 늘어가는 시민들의 명절 쇼핑의 수요에 부응하고 연말연시 행락에 발맞추어 약 70여개에 이르는 봄꽃 시장과 축제를 개최한다. 최근 몇 년 사이에 규모 있는 봄꽃 시장 축제가 많이 출현했다. 계사년 2013년 설날 즈음에는 시내 전역에 68개의 봄꽃 시장 축제가 열렸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군과 현에서 각기 봄꽃 시장 축제가 열렸다. 심지어 7군과 투득군과 같은 특정 군에는 11개 지점, 10군에는 9개 지점 등 한 군에 10개 내외의 꽃 시장 축제가 동시에 열렸다. 군과 현에서 늘어나는 꽃 시장 축제는 1군 시내 중심으로 명절 쇼핑을 위해 갑자기 밀려오는 사람들을 분산시키는데 기여했고 동시에 명절 상품들이 시민들 가까이에 다가가서 각 군과 현의 사람들이 필요한 수요에 부응하였다.

봄꽃 축제 시장이 수량 면에서만 증가한 것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발전했다. 호찌민 봄꽃 축제 시장이 북쪽의 호아다오(Hoa đ), 달랏의 화리(Hoa ly), 남쪽의 호아마이(Hoa Mai)와 같은 지역의 많은 꽃들이 운집하는 곳이 되었다. 설날 각종 상품과 게임 코너, 음악무대, 꽃시장 등이 어우러져서 설날 호찌민 시민들에게 풍요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호찌민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약 70개의 꽃 시장 축제 중에서 일부인 따오단(Tao Dan)공원, 하이므어바 탕찐(23 thang 9)공원, 지아딘(Gia Dinh)공원, 푸미흥(Phu My Hung), 응웬후에(Nguyen Hue)꽃길 봄꽃 축제 시장처럼 유명한 곳에는 수백만의 시민과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그 길들은 전문적으로 브랜드화 된 큰 시장이 되었다.

응웬후에 거리는 비록 꽃을 파는 상점이나 여유롭게 즐길 공간은 없지만 200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1백만 이상의 인파들이 와서 관광하고 봄을 즐기며 감상한다. 매년마다 응웬후에 거리는 특색 있는 설계 및 고향-민족-이벤트의 정취를 자아내어 호찌민을 비롯한 베트남의 도시 발전을 향한 거국적인 주제를 잘 나타내고 있다.

푸미흥 봄꽃 축제 시장 역시 매우 감상적이고 중요한 시장이다. 매년 1백만 이상의 관람객들이 몰리고 있다. 진정한 주제는 '검소하고 평범함' 이다. 하지만 매년 푸미흥 봄꽃 축제 시장은 설계가 독특하고 특징적이다.

계사년에 봄꽃 축제의 이미지가 '들판을 길 위에 가져옴' 이라면, 다가오는 2014 갑오년의 푸미흥 봄꽃 축제시장은 '물에서 피어나는 꽃' 같이 극히 독특하고 대담하면서 이상적인 마을을 나타내고 있다. 대도시가 아닌 고향에서 풍기는 '검소하고 평범함' 이 이번 봄꽃 시장 축제의 주연이 되었다. 푸미흥 봄꽃 축제시장 설계 담당이자 화가인 레찌에우디엔(Le Trieu Dien)씨는 각 작가들의 놀라운 작품들이 강과 물의 지방인 남부의 특징적 문화를 잘 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미흥 개발주식회사 부사장 응웬부우호이씨는 '푸미흥 봄꽃 축제 시장은 일년내내 입장료가 없다. 우리는 다만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민족의 명절을 맞아 고향의 혼과 기억들이 되살아나길 바랄 뿐이다. 현대적이고 멋진 도심 사이에서 푸미흥 반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