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년 사업가(GYBM)' 2기 수료식
'글로벌 청년 사업가(GYBM)' 2기 수료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2.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지난 9일 오후 3시에 하노이 꺼우저이에 있는 하노이 사범대학에서 '글로벌 청년사업가(GYBM) 양성 프로그램' 2기 연수생 34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 과정 수료생 34명을 포함하여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장병주 회장과 하노이 코참 김정인 회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최병기 베트남 센터장, 코트라 이규선 관장, 베한타임즈 변사근 실장, MDA E&C 송인수 대표 등 다수의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 및 하노이사범대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하노이 사범대 교육과정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는데, 졸업생 대표의 베트남어로 된 졸업사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약 1년 간의 집중 교육을 받은 연수생들은 34개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에 전원 취업된 상태다. 이들은 베트남어를 중심으로 베트남 현지화 교육, 회계, 경영 등 기업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을 이수했다.

이들의 졸업에 따라 3기생들이 이미 선발되어 있는 상태인데, 3기생 80명은 현재 용인에 있는 고등기술연구원에서 예비 교육을 받고 있다. 내년 2월 말쯤 하노이 사범대학에서 현지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비용 전체가 사단법인 대우 세계경영 연구회회원들의 회비와 특별 후원금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국정지표인 한국 청년들의 해외 취업 정책에 따라 K-MOVE 프로젝트 시행 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더불어 진행될 예정이다.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